본문 바로가기
Programs/CAD

무료 캐드 뷰어 - ZWCAD VIEWER(DWG, DXF, DWF, DWT 호환)

by 14층 2019. 6. 3.
반응형

 DWG 혹은 DXF, DWF, DWT 로 만들어진 설계도 파일을 열어보거나 인쇄하고 싶은데, PC에 AUTO CAD나 ZWCAD 등 DWG 파일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으면 이런 고민을 하곤 합니다. '간단한 것 확인 하나만 하면 되는데 CAD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하나?' 대부분의 CAD 프로그램의 설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컴퓨터에 많은 공간을 차지할뿐더러, 사양이 낮은 PC에는 과부하가 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여러 종류의 CAD VIEWER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ZWCAD VIEWER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최근 집에서 급하게 도면을 확인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제 노트북에는 AUTO CAD 나 ZWCAD 등 DWG 파일을 읽을 수 있는 설계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치수 하나 확인하자고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정품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이야기였고, 체험판을 설치하자니 제 노트북이 나이가 많아서 많이 힘들어 할 것이 분명했습니다. 설치하는 시간도 상당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래서 DWG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한컴 뷰어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수정할 수는 없지만. 내용을 읽을 수 있고, 인쇄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CAD DWG VIEWER 프로그램은 이미 많이 나와 있습니다. 무료 캐드 뷰어라고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도 무료이며, 제 오래된 노트북으로도 쉽게 실행이 되고, 치수 측정 기능이 다양한 ZWCAD VIEWER 를 선택했습니다. 실제 CAD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신뢰성 또한 높게 평가 했습니다.

 

그럼 이 ZWCAD VIEWER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ZWCAD VIEWER 프로그램 설치 방법

 

1. ZWSOFT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ZWCAD Viewer'를 클릭합니다.

 

 

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1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1

 

2. ZWCAD Viewer는 32bit, 64bit 두 버전이 있습니다. 둘 중에서 컴퓨터 사양에 맞는 것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탭에서는 ZWCAD도 있고 ZWCAD Mechanical, ZWCAD Architecture, ZW3D 등의 탐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클릭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2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2

 

3.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아래의 항목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 회사명, 국가, 지역, 분야선택, 언어, ZWCAD를 알게 된 경로, 구매 의사를 입력해주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3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3

 

4. 그리고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ZWCAD Viewer Setup Wizard 가 실행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계속 따라오시면 됩니다. 'Install'을 클릭합니다.

 

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4무료 캐드 뷰어 설치하기4

 

5. 그리고 'Product' 'ZWCAD Viewer'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보니 ZWCAD Viewer는 DWG 뿐만 아니라 DWF, DXF파일도 읽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zwcad viewer1zwcad viewer1

 

6. 그리고 라이센스 동의 사항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Next'를 클릭합니다. 동의문이 참 길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다 읽는 사람이 몇 퍼센트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zwcad viewer2zwcad viewer2

 

7. 그리고 설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만약 자동으로 잡혀 있는 설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Change'를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ext'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zwcad viewer3zwcad viewer3

 

8. 그리고 설치가 시작 됩니다. 설치하는 중에 보여지는 의자 모델링이 인상적입니다. 곡선이 아주 멋지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zwcad viewer4zwcad viewer4

 

9. 잠시 뒤 설치 완료라는 메세지를 확인했다면, ZWCAD Viewer 가 정상 설치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 창을 나가기 위해 'Finish'를 클릭합니다.

 

zwcad viewer5zwcad viewer5

 

10. ZWCAD Viewer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뷰어 프로그램인데도 많은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능을 실행하는 아이콘들도 직관적으로 어떤 기능의 버튼인지 알기 쉽게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zwcad viewer6zwcad viewer6

 

 

 이렇게 간단하게 ZWCAD Viewer라는 무료 캐드 뷰어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설치까지 해봤습니다. 10년 가까이 되어가는 제 노트북으로도 사용에 무리가 없고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DWG 뷰어 중에서 무엇을 설치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ZWCAD Viewer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럼 오늘의 무료 캐드 뷰어 - ZWCAD VIEWER(DWG, DXF, DWF, DWT 호환)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4/08 - [Programs/CAD] - 오토데스크(AUTODESK) 단기 할인 프로모션! 최대 25%할인!

2019/01/29 - [Programs/CAD] - 오토 캐드 무료 다운로드 - 학생용 3년 무료 사용 케드 다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