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모바일로 티스토리 글 수정하기

by 14층 2018. 9. 26.
반응형

​​모바일로 티스토리 글 수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 주가 지났다.
PC를 주로 사용하여 블로그 글 쓰기 및 관리를 하고
시간은 있는데 PC가 주변에 없을 때는 모바일 티스토리 어플을 사용하여 간단한 글쓰기를 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어플에 비하여 티스토리 어플의 기능은 매우 한정적이지만, 사용할 만하다고 생각하고있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매우 심각하게 불편한 점을 발견했다. 이전에 PC로 작성한 글 중에서 제목을 수정하려고 하는데 티스토리 어플로는 접근이 제한 되었다.

​​



그럼 모바일 어플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인터넷 환경을 PC버전으로 변경한 뒤에 수정하면 되지 않을까?
해서 얼른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PC버전’이라는 버튼을 찾아보지만, 아무리 찾아 봐도 없다.

아..아...얼마나 바람직하지 못한 시스템인가..

이정도 불편함이면 티스토리 운영측에서도 분명히 캐치하고 수정하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티스토리 운영팀 화이팅!

아무튼, 아직 수정이 안되었으니까 그때까지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야 한다. 다행히 그 방법이 있다.

이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첫 포스팅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티스토리 초대장 요청 페이지를 PC버전에서 처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는데, 이것도 적용되었다.
티스토리 주소 뒤에 ‘admin/center’를 붙여 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 아래와 같다
https://the14thfloor.tistory.com/admin/center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PC버전으로 접속 된다.



글 수정이 잘 되는지 확인해보니
문제 없이 잘 된다.


모바일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다행이긴 한데,

티스토리에 약간의 실망감이 들기도 한다.
그래도 이미 감안했던 티스토리의 단점이고
티스토리의 장점은 아직 유효하니
잘 활용하는 수 밖에 없는 듯.

아무튼, PC로 올렸던 글 중에 얼른 수정하고 싶었으나 못해왔던 그 일들을 해소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