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RSS 제출하고 20일 후 결과 비교

by 14층 2018. 11. 5.
반응형


네이버 RSS 제출하고 20일 후 결과 비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2018.09.06)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이 적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했다.(2018.09.25)


그래도 네이버 유입이 적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RSS 제출했다.(2018.10.16)


자, 이제 네이버 유입이 어떻게 되었을까? 


아,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RSS 제출하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길


네이버 유입 상승, RSS 제출 하기

: https://the14thfloor.tistory.com/32?category=814310


RSS 제출 후 결과 비교


네이버에 RSS 를 제출하고 약 20일 후에 결과를 비교해 보았다.


비교방법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수집현황과 색인현황을 조회했다.

해당 자료는 최근 10일간의 결과를 조회하고, 평균 값을 보여 준다.


1) RSS 제출 전 상태

우선 아래는 RSS를 제출 당시의 해당 블로그 통계이다.

즉 RSS 제출 전 상태라고 볼 수 있다.




2) RSS 제출 후 결과

그리고 아래는 RSS 제출 후 결과이다.


로봇 수집 페이지 수가 평균 4에서 8로 늘어 나서 노출율이 좋아 진것 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검색 가능 문서 수도 거의 2배로 늘어 났기 때문에 


네이버 노출율은 거의 그대로 인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다음과 네이버 유입율을 비교해보면 어떨까?

20일을 전후로 비교해본 결과 기존에 다음과 네이버 둘만 비교했을 때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등록하기 전에는 

네이버 유입율이 다음에 비해서 8%였으나,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등록하고, RSS를 제출한 결과

11.8%로 , 약 3.8% 향상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미미하고, 다른 요인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네이버 노출을 저해하는 또 다른 요인이 무엇이 있을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확인하니 아래가 문제가 있어 보인다.



검색 로봇 수집이 여전히 '나쁘지 않아요'이고, 

왜 그런지 보니, '사이트 맵이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온다.


아직 갈길이 멀다.


다음에는 사이트 맵을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그 결과를 비교해 보겠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 https://the14thfloor.tistory.com/5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