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5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 PPT 파일을 저장해놓고, 막상 발표하려고 파일을 열어보니 해당 PC에 글꼴이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PPT가 엉망이 되어 있을 때, 원고에 있는 이미지를 수정하려고 PPT로 이미지를 옮기고 PPT에서 수정한 이미지를 워드 파일에 옮겼는데 글꼴 및 이미지가 깨질 때, 어찌하면 좋을까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지 및 글꼴을 유지하도록 PPT를 저장하고, 원고수정 시 이미지 복사를 멋지게 할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오늘은 제가 선배에게 배운 MS OFFICE(PPT, WORD) 사용 꿀팁 중의 하나를 전수해 드리고자 합니다. PPT 작업을 다 마친 뒤 발표하려고 PPT 파일을 열었는데 해당 PC에 내가 사용한 글꼴이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글꼴(폰트)가 깨어져 P.. 2019. 6. 27.
Logic gate (논리게이트)AND, OR, XOR, NOT, NAND, NOR and XNOR - 머신러닝.03 논리게이트는 무엇이고 그 종류인 논리곱(AND), 논리합(OR), 배타적 논리합(XOR), NOT, 부정 논리곱(NAND), 부정 논리합(NOR), XNOR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이 논리게이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인공지능은 무엇인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달해 왔는지(인공지능의 역사)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2019/05/02 - [Programs/머신러닝] - 인공지능의 뜻과 인공지능의 역사 - 머신러닝.02 2019/05/01 - [Programs/머신러닝] - 1차, 2차, 3차, 4차 산업혁명의 특징 - 머신러닝.01 인공지능의 발달과정에서 1957년 프랭크 로젠발트(Frank Rosenblatt)가 퍼셉트론(Perceptron)이라는 .. 2019. 6. 26.
ANSYS Mechanical APDL 갑자기 꺼지는 현상 해결하기 ANSYS의 Mechanical APDL Program을 사용하다 보면 "Mechanical APDL Program has stopped working" 라는 Message 와 함께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이제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부디 건강 및 체력 관리 잘하셔서 이번 여름도 즐거운 계절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ANSYS의 프로그램 중 Mechanical APDL 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하여 알려 드리고자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ANSYS의 APDL은 사용되는 곳이 드물어서 공부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공유.. 2019. 6. 25.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PDF로 된 파일을 읽어야 하는데 PDF 파일이 열어지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PDF 리더 또는 PDF 뷰어라고 불리는 어도비 리더를 설치해서 PDF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PDF 뷰어(어도비 리더)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PDF 파일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파일 형식입니다. 그래서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고, 이제는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PDF로 된 파일은 마주할 수밖에 없는 파일 형식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사용되고 있는 PDF 파일 형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갈까요? PDF 란? 위키백과에 따르면 PDF를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PDF(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가능 문.. 2019. 6. 24.
무료 캐드 뷰어 - ZWCAD VIEWER(DWG, DXF, DWF, DWT 호환) DWG 혹은 DXF, DWF, DWT 로 만들어진 설계도 파일을 열어보거나 인쇄하고 싶은데, PC에 AUTO CAD나 ZWCAD 등 DWG 파일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으면 이런 고민을 하곤 합니다. '간단한 것 확인 하나만 하면 되는데 CAD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하나?' 대부분의 CAD 프로그램의 설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컴퓨터에 많은 공간을 차지할뿐더러, 사양이 낮은 PC에는 과부하가 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여러 종류의 CAD VIEWER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ZWCAD VIEWER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최근 집에서 급하게 도면을 확인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제 .. 2019.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