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애드센스(AdSense)를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AdSense)는 무엇일까요?
애드센스(AdSense)를 설명하기 전에 먼저 애드워즈(AdWords)에 대한 설명해 드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에드워즈(AdWords)는 구글(Google)에서 만든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기업 및 기관 등의 광고를 하기 원하는 광고주들이 애드워즈(AdWords)에 가입 및 광고를 의뢰함으로 구글의 웹사이트와 애드센스(AdSense)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AdSense)에 가입한 웹사이트 소유자는 웹사이트에 애드워즈에 의뢰된 광고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함으로 광고에 대한 수익을 구글(Google)과 나누어 받게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아주 큰 장점 중의 하나가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광고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클릭할 때마다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CPC(Cost Per Click) 이라고 하고 광고가 1000번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CPM(Cost Per Mille)라고 합니다. 같은 원리로 프로그램 및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마다 광고 수익을 주는 것을 CPI(Cost Per Install)라고 하며, 구매가 발생할 때마다 광고 수익을 주는 것을 CPS(Cost Per Sale), 그리고 특정한 행동들(회원가입, 설문 조사, 문의 등)이 발생할 때 광고 수익을 주는 것을 CPA(Cost Per Action)라고 합니다.
그럼 다시 애드센스(AdSense) 이야기로돌아와 보겠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광고 플랫폼인 에드센스(AdSense)를 어서 우리의 블로그에 설치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티스토리 블로그는 웹사이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꾸밀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또한 원하는 곳에 원하는 개수만큼 설치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즉,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상단이나, 중간, 본문 하단, 사이드바의 상단, 사이드바의 중간, 사이드바의 하단, 글 목록 사이 등등 광고가 들어갈 수 있는 웬만한 곳에는 다 들어갈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모든 곳에 광고를 설치하면 블로그가 광고로 가득 채워져서 방문자에게 불편함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블로그에 대한 인식 및 재방문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어디에 광고를 얼마나 설치할지 많이 고민해야 합니다. 저 또한 광고를 어디에 설치해야 효과적인지 고민 중이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샌스(AdSense) 광고를 본문 상단이나 하단, 사이드바에 넣고 싶으신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12/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입원 애드센스(반응형) 설치하기
2019/01/15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설치하기
오늘은 이러한 애드센스(AdSense) 광고 설치 위치 중에서도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광고가 본문 중간에 있다면 글을 읽는 사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의미는 반대로 사용자에게 가장 많이 인식되는 광고 위치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 글을 읽을 때 가장 많이 읽게 되는 광고 중의 하나가 본문 중간에 있는 광고였음을 상기하여 본문 중간에 광고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언급한 것처럼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고 미관을 해치는 단점도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따라 시작 말이 길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본문 중간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중간 애드센스 광고 넣기
1. 먼저 구글(Google)에서 '애드센스'를 검색하여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도 이동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링크 : 애드센스
2. 에드샌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하여 가입합니다. 가입 절차는 어렵지 않습니다. 가입되었다면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3. 왼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여러가지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란, 쉽게 말하면 웹사이트 주인이 원하는 형태의 광고 액자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웹사이트 주인이 A라는 광고 액자는 작은 크기로 만들어진 그림 형태의 광고라고 설정하고, B라는 광고 액자는 큰 크기로 만들어진 글과 그림이 들어간 광고 액자라고 설정한 후 자신의 웹사이트에 A라는 광고 액자를 걸고 싶은 곳에 걸고, B라는 광고 액자를 걸고 싶은 곳에 거는 것입니다. 바로 이곳 '광고 단위'에서는 이러한 'A라는 광고 액자는 어떤 광고 액자이고', 'B라는 광고 액자는 어떤 광고 액자이다'라는 것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설명이 적절했나요?
그래서 아래 그림의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새로운 광고 액자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4. 다음 단계는 어떤 형태의 광고를 설치할 것인가 정하는 것입니다. 각 종류에 간단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정하시면 됩니다. 본문 중간에 설치하는 광고로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많이 이용하므로 이것으로 선택해보겠습니다. 다른 종류의 광고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1/15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설치하기
5. 그리고 해당 광고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을 합니다. 우선 광고 단위 이름을 작성합니다. 스스로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이 광고 액자는 본문 중간에 주로 설치할 계획이니 '본문 중간 광고' 정도로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일, 글자체, 색 등등을 지정할 수 있으니 하나씩 눌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설정이 다 되었으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코드가 생성되면, 생성된 코드를 복사합니다.
7.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하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커서를 놓기 위해 해당 공간에 클릭합니다. 저는 아랫글에서 '면 됩니다'의 아래에 클릭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외부컨텐츠'를 클릭합니다.
8. 멀티미디어를 첨부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애드센스(AdSense)에서 새 광고 단위를 생성하면 해당 광고가 활성과 되는데 시일이 걸립니다. 보통 1~2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하루 정도 지나니 아래와 같이 지정했던 위치에 광고가 형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본문 상단이나 하단 혹은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는 것은 한 번만 지정하면 자동으로 계속해서 나타나는데,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삽입하는 것은 모든 글을 작성할 때마다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티스토리 본문 중간 애드센스(AdSense) 광고 삽입하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본문 중간 애드센스(AdSense) 광고 삽입하기
2018/12/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입원 애드센스(반응형) 설치하기
'블로그 >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마스터도구 링크관리 문제 (앵커텍스트와 이미지 alt 속성) (4) | 2019.03.08 |
---|---|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 결과 - 키자드 연동 (8) | 2019.03.07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설치하기 (0) | 2019.01.15 |
티스토리 스킨 변경하기 (0) | 2019.01.10 |
티스토리 텐핑 PC 버전 광고 달기 (0) | 2019.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