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배우기

[마케팅 책 추천]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유길용지음)

by 14층 2019. 2. 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가 구글 애드센스(Adsense)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시거나 블로그를 이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가는 많이 고민이 되는 부분 일 텐데요, 이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게 되는 큰 이유 중의 하나가 이 구글 애드센스가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책은 티스토리 가입에서 구글 애드센스(Adsense) 가입 및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방법까지 아주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그뿐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가 될 수 있는 상세한 팁에서부터 성공하는 블로그 운영 철학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문하시는 분에게는 필수 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에게도 티스토리의 숨겨진 많은 기능과 블로그 고수의 비밀 팁까지 얻을 수 있으니 보다 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 블로그 운영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팁을 전하고 있으니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 블로그 운영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대하여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유익한 마케팅 추천 책이오니 참고하세요. 





책 정보


저자 : 유길용


출간일 : 2018년 9월 21일


쪽수 : 224쪽


도서 할인 구매처 링크 : https://coupa.ng/bgymmj


목차

Chapter 01 성공한 블로거가 되기까지 

1. 블로그, 그 첫 만남과 패망의 길 

2. 블로그 체험단에 빠지다

3.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만나다

4. 관심사를 파고들면 성공한다

5. 블로그는 봉사활동이다

6. 애드센스 외에 리뷰 제안은 덤이다

7. 애드센스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

Chapter 02 티스토리 준비

1. 티스토리 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기

2.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기능

계정 관리 ┃ 블로그 관리 ┃ 꾸미기-스킨 편집 ┃ 플러그인

3. 간단한 HTML/CSS 사용방법

4. 블로그 콘텐츠 정하기

취미 혹은 관심사로 시작해보자 ┃ 강좌 콘텐츠를 해보자 ┃ 생활정보를 올리더라도 특정 분야만 꾸준히 올리자

5. 블로거 추천 프로그램 네 가지

픽픽 ┃ 포토스케이프 ┃ 줌잇 ┃ 크롬

Chapter 03 티스토리의 시작 

1. 카테고리 설정하기

2. 티스토리 글쓰기

메뉴바 ┃ 사이드바 ┃ 하단바 ┃ 사진

3.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4.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5. 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Chapter 04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1. 반응형 광고와 일반형 광고의 차이 

2. 애드센스 광고 종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 링크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3. 애드센스 신청 방법

4.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적용시키기

5. 애드센스를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

6. 애드센스를 본문 중간에 넣는 방법

7. 수익금을 받기 위한 준비과정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은행계좌 등록 방법 ┃ 10달러 달성 시 해야 할 것

8. 기타 광고 게시 방법

Chapter 05 블로그 수익 방식에 대하여 

1.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 구조

2. 블로그 수익을 어떻게 늘릴 것인가?

3. 제휴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자

4. 재능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자

Chapter 06 블로그를 키워주는 키워드 

1. 포스트 제목은 신중하게!

2. 제목을 정할 때에는 헤드라인 식 문장으로!

3. 상위노출만을 노리는 글은 피하자

4. 연관검색어를 활용하자!

5.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자!

6. 본문에 억지로 키워드를 넣지 말자!

Chapter 07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노하우

1. 글 문체는 완성형으로 하라!

2. 티에디션을 활용하라!

3. 본문 상단 광고는 모바일 최대 사이즈로!

4. 예약포스팅을 활용하라!

5. 썸네일 이미지는 톡톡 튀게 하라!

6. 본문 마지막에는 연관된 글을 넣자!

Chapter 08 티스토리 블로그 집중탐구

1. 글은 소신껏 작성할 것!

2. 관심사 카테고리는 무조건 키울 것!

3. 틈새전략은 양질의 콘텐츠!

4. 느긋하게 블로그를 즐겨라!



책 감상


▶Chapter 01 성공한 블로거가 되기까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더 강력했기 때문에 기왕 평생 운영할 것이라면 당연히 티스토리가 낫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워낙에 많기 때문에, 남들이 하지 않고 독창성 있게 운영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 성격이 티스토리 쪽의 손을 들어주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실적이 나쁜 이유를 잠깐 설명하자면 네이버의 광고 노출 알고리즘이 구글보다 성능이 떨어져 광고주들이 선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들이 몰리지 않으니 노출 시킬 적합한 광고가 없어 콘텐츠에 관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Page. 15)


···········

그런데 이런 콘텐츠는 하나 없고 온통 광고 글밖에 없으면 방문자는 당연히 늘지 않을 것이며, 들어와도 끝까지 안 보고 바로 나가게 될 것입니다. 광고로 워낙 도배가 되어 있는 요즘, 앞으로도 분명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춘 블로그가 오래오래 인기를 누리며 애드센스 수익을 평생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Page.18)



> 확실히 네이버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볼 때에는 기억에 남는 광고가 없습니다. '광고가 있었나?'라는 생각마저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면 오히려 글을 읽는 데 방해가 될 정도로 과도하게 광고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많이 봤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광고가 많이 노출되는 만큼 본의 아니게 광고를 읽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관심이 광고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광고주들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더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네이버는 방문자에게 불편함 주는 것은 결국 방문자가 싫어하게 되리라 판단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Chapter 02 티스토리 준비


애드센스 수익만을 노리는 콘텐츠는 별로 좋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애드센스 수입은 방문자 수와 대체로 비례합니다. 방문자가 많을수록 수익이 높죠. 그렇다 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자 수에 급급하여 생활정보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의식해 글을 급하게 작성합니다. 이건 정말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예를들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식당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다음 중 식당을 개업하는데 있어서 가장 심사숙고해야 하는 부분은 뭘까요? 식당의 위치/식당의 인테리어/음식의 맛/가격/입소문내기/단골 만들기. 모두 다 중요한 요소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맛'입니다. 맛이 좋으면 나머지 모든 요소가 커버가 됩니다. 진짜 맛있기로 소문난 식당의 경우를 생각해보세요.(Page.65)



> 블로그 운영의 핵심을 찌르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를 시작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뭣이 중한지도 모르고'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는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가서 벤치마킹하곤 하는데, '음식의 맛' 보다는 이곳 인테리어(디자인)는 어떤가, 메뉴(카테고리)는 어떤가를 더 눈여겨봤습니다. 정작 해당 블로그의 어떤 점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지에는 무심했던 것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고 '블로그 멋집', '그럴싸한 블로그'보다는 '블로그 맛집'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가슴에 새겨야겠습니다. '음식의 맛'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죠.


▶Chapter 03 티스토리의 시작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글쓰기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방법들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절차마다 알아야 하는 용어에 대한 설명과 버그 문제, 그리고 저자는 글을 쓸 때 어떤 설정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실제로 블로그 고수가 글을 쓸 때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 수 있으니 좋습니다. 


▶Chapter 04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가장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이 어딘가요? 우리나라에서는 SC제일은행이 가장 저렴합니다. 해외송금 시 보통 일반 은행에서는 10달러(약 1만 원)정도가 수수료로 빠져나간 후 나머지 금액이 입금됩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 300달러 미만은 해외송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만약 수수료를 아낀다고 하신다면 가까운 SC제일은행으로 가셔서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시어 애드센스 주거래 은행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Page.157)



>애드센스를 통하여 설치할 수 있는 광고 종류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단어들, 그리고 승인받는 절차와 실제로 수익금이 입금되는 과정에 대하여 친절하고 쉬운 설명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맞겠지?' 하면서 절차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런데 이 챕터에서 애드센스 용어와 광고 종류, 그리고 수익금이 입금되는 과정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대처법에 대한 설명까지 있습니다. 조금 더 애드센스와 친해지게 된 것 같습니다.


Chapter 05 블로그 수익 방식에 대하여 


이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많이 만드신다면, 하루 방문자 1천 명은 우습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하루 방문자 2만 명만 만들게 된다면 한 달 애드센스 수익은 1천달러 이상 무조건 달성할 수 있습니다.(Page.168)



> 블로그 수익에 관한 중요한 용어 설명과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집에서 하는 부업을 찾고 계신다면 더욱 흥미로운 챕터가 되겠습니다.


▶Chapter 07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노하우


경어체(존댓말)가 좋을까요? 평어체(반말)가 좋을까요? 이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이것은 그냥 운영하시는 여러분들께서 마음에 드는 어투로 작성해주시면됩니다. 너무 과한 채팅체만 자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어체는 좀 더 전문가스러운 느낌이 나지만 딱딱한 문체이기 때문에 보는 이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경어체는 그 반대의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경어체의 경우 한 가지 더 좋은 장점은, 글자 수가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평어체보다는 경어체를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이 부분은 저도 많이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블로그를 시작 할 때 '나의 기록 공간'으로 여기고 평어체(반말)로 해야겠다고 결정했었는데, 확실히 댓글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블로그에 대한 인식이 '나의 기록 공간'을 넘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매개체'로 변화되면서 평어체(반말)보다는 경어체(존뎃말)이 더 더울린다고 결정하고 경어체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어체로 변경하고 나서 댓글이 더 많아지는지 확인해보고 포스팅을 해볼 생각입니다.


◎종합 후기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책 내용 중에서 티스토리 입문 시기에 애드센스 관련 설명들이 너무 어려웠고, 명쾌한 해설집 같은 글이 필요해서 직접 '티스토리 바이블을 작성하기 시작'했다고 된 부분이 있는데, 그 표현처럼 티스토리 입문에 필요한 티스토리 바이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다른 명칭을 붙여 보자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연동의 정석' 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티스토리 시작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의 입금 과정과 블로그 관리 노하우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티스토리 입문자뿐만 아니라 이미 입문했지만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하여 좀 더 명확하게 알고자 하시는 분들, 그리고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 블로그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블로그 마케팅 학습용 책으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도서 할인 구매처 링크 : https://coupa.ng/bgymmj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2/03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추천]친절한 세인씨의 마케팅 비밀 과외 블로그 투잡 됩니다

2018/09/13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 추천]영어 몰라도 돈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도서리뷰

2018/09/10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 추천]돈 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도서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