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s/CAD

오토 캐드 무료 다운로드 - 학생용 3년 무료 사용 케드 다운

by 14층 2019. 1. 29.
반응형

 한국에서 많은 사람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설계 프로그램이 AutoCAD(오토캐드)가 아닐까요? 어릴 때부터 AutoCAD(오토캐드)는 꼭 할 줄 알아야 한다면서 학원도 가고 자격증도 따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덕분에 AutoCAD(오토캐드)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하여 조금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AutoCAD(오토캐드)를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AutoCAD(오토캐드)는 무엇일까요?


AutoCAD(오토캐드)는 AUTODESK(오토데스크) 회사에서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2D 및 3D CAD(Computer Aided Design) 소프트웨어입니다. 2D 설계용으로 많이 사랑을 받았었는데, 다른 설계 소프트웨어에서 3D 기능이 주목을 받자 오토데스크도 3D 기능이 추가되었긴 하지만, 3D 설계는 많은 사람에게 Rhinoceros 나 CATIA 등이 더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많은 한국 내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면이 2D이고, 2D 기준 도면이 많이 정형화되어 있어서 AutoCAD(오토캐드)는 여전히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에게 여전히 꼭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AutoCAD(오토캐드)가 3D 설계 기능이 있지만 2D 설계전용 프로그램 느껴지는 대목 중 하나가, 아직도 시험이나 제작, 강의하는 곳에서는 AutoCAD(오토캐드)2004년 버전, AutoCAD(오토캐드) 2007년 버전, AutoCAD(오토캐드) 2009년 버전 등으로 사용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2D 프로그램에 맞춰서 3D 기능을 넣다 보니 사용자가 느끼기에 복잡하게 느껴진 탓이 아닐까요?


 그래도 2D 설계는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에, AutoCAD(오토케드)는 잘 알아둬야겠습니다. 오늘은 이 AutoCAD(오토캐드)를 설치하는 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AutoCAD(오토캐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30 일만 사용가능한 AutoCAD(오토캐드) 체험판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3 년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한 AutoCAD(오토캐드) 학생용(교육용)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소개해 드립니다.


AutoCAD(오토캐드) 30일 체험판 다운로드


1. 오토케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무료 체험판' 버튼을 클릭합니다. AutoCAD(오토캐드) 공식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AutoCAD(오토캐드) 공식 사이트 : https://www.autodesk.co.kr/



2. 그리고 왼쪽 아래에 있는 'AutoCAD'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순서는 쉽게 통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AutoCAD(오토캐드) 학생용 무료 다운로드


이제 AutoCAD(오토캐드) 학생용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 AutoCAD(오토캐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AutoCAD(오토캐드) 공식 사이트 : https://www.autodesk.co.kr/



2. 홈페이지가 영어로 바뀌어도 당황하지 않고, 'AUTOCAD'라는 글자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3. 그리고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만약 AUTODESK에서 아이디를 생성한 적이 있다면,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하면 되고, 처음이시라면 'CREATE ACCOUNT'를 클릭하여 가입합니다.



4. 가입하는 절차로 이어집니다. 국적은 한국을 찾아서 클릭하면 됩니다. 신분은 학생이라면 학생, 강사라면 강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생년월일을 기입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5. 다음 단계입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기재하고 동의란에 체크한 후, 'CREATE ACCOUN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옵니다. 확인 메일에서 'VERIFY EMAIL'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승인이 됩니다. 'Account verified'라는 문구가 나오면 'DONE'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추가 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학교와 전공, 입학 연월, 졸업 연월을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하고 'Account set'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CONTINUE'를 클릭하면 가입 절차가 끝납니다. 



6. AUTODESK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7. 가입 시 기재했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8. 가입 시 기재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9. 아래와 같이 계정 안전장치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10. QR코드를 스캔하라고 하는데, 저는 QR코드가 귀찮습니다. 문자로 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아래에 'SMS'를 클릭합니다.



11. 국적을 한국으로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 (가장 앞 '0'을 제외하고)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010-1234-5678 번호라면 

1012345678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NEXT'를 클릭합니다.



12. 곧 문자가 옵니다. 문자로 온 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ENTER CODE'를 클릭합니다.



13.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14. 아래와 같이 'DOWNLOAD NOW'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드디어 오토 캐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5. 원하는 AutoCAD(오토캐드) 버전을 선택하고 컴퓨터 사양을 선택하고 언어를 선택합니다. 파일사이즈 확인이 가능합니다. PC에 해당 용량이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없으면 'INSTALL NOW'를 클릭합니다. 



16.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합니다.



17. 내용에 동의하시면, 'I Accept'를 클릭하시고 'Install'을 클릭합니다.



18. 바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 초기화 단계를 거칩니다. 



19. 다운로드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20.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이 컴퓨터에 설치'를 클릭합니다.



21.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과 설치 경로를 지정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22.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아래 과정이 대략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2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AutoCAD(오토캐드)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24. 설치 된 AutoCAD(오토캐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원하는 도면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3년 동안 무료라니,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도 3년 무료 버전을 주면 저희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AutoCAD(오토캐드)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8/11/11 - [Programs/LS-PrePost] - LS-PREPOST 무료 설치하기

2018/09/24 - [Programs/ANSYS] - ANSYS Student (엔시스 학생용) 18.2 버전 설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