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오류해결

잭이 분리 되었습니다 반복 문제 해결

by 14층 2018. 9. 20.
반응형

잭이 분리 되었습니다 반복 문제 해결


이번에 새로운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었다.


깔끔하게 포멧하고, 기본 설치 프로그램들을 설치 하고


'자~ 이제 음악 들으면서 할 것 해볼까~' 하면서


이어폰을 딱 꼽았는데


문제가 시작 되었다.


잭이 연결되었습니다, 잭이 분리 되었습니다 가 반복 되었다.


이어폰을 연결해 놓고 가만히 있는데 왜 그러는 것일까?



나만 이런 것이 아니리라.


'네**'에서 검색 했다.


몇 가지 방법이 나왔다.


첫 번째로, 이어폰이 연결되는 삽입부에 면봉으로 닦고, 


휘발성 있는 물질로도 한번 닦아 주고, 잘 말리고 써봐라고 해서 했는데,


이 방법은 통하지 않았다.


두 번째로, 메인보드에 연결되어 있는 'HD AUDIO' 잭을 분리 하고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해봤는데, 이것도 역시 통하지 않았다.



컴퓨터를 다시 다 뜯어서 고치거나 바꿔야 겠다..하고 생각하다가


마지막으로 오디오 설정을 바꿔 봤다.


이게 통했다! 이렇게 쉽게 해결되다니 조금 허무하기도 하다.


아무튼, 잭이 연결되었습니다, 잭이 분리 되었습니다 반복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


설정에 들어가서 '제어판'을 검색하여 제어판을 연다.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한다.



'오디오 관리자'를 클릭 한다.



오디오 관리자에서 '커넥터 설정'을 클릭한다.



'AC97전면 패널' , 클릭하고 혹시 모르니 '장치가 연결되면 자동 팝업 대화상자를 사용안함' 도 클릭 한다.




자 이제 끝났다.


네**, 구* 검색에도 안나오던 것을 해결하니 아주 뿌듯하다.


이것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부디 잘 해결 되었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