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by 14층 2019. 6. 24.
반응형

 PDF로 된 파일을 읽어야 하는데 PDF 파일이 열어지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PDF 리더 또는 PDF 뷰어라고 불리는 어도비 리더를 설치해서 PDF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PDF 뷰어(어도비 리더)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PDF 파일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파일 형식입니다. 그래서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고, 이제는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PDF로 된 파일은 마주할 수밖에 없는 파일 형식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사용되고 있는 PDF 파일 형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갈까요?

 

PDF 란?

 

위키백과에 따르면 PDF를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PDF(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가능 문서형식);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으로, 일반 문서 및 문자, 도형, 그림, 글꼴을 포함할 수 있다.

PDF는 컴퓨터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표현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장치 독립성 및 해상도 독립성을 가진다.[1] PDF는 2008년에 ISO 32000 오픈 포맷으로 표준화되었으며 구현을 위해 로열티를 요구하지 않는다.

 

문서 형식이나 제작 기술에 독점적인 기술이 사용되지 않았다. 그리고 문서 형식이 공개되어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In-Design 뿐 아니라 다양한 상용 프로그램 및 무료 프로그램에서 PDF를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의 문서가 표현 가능하고, 암호화 및 압축 기술을 통해 내용의 변조가 어려우며, 사용권을 다양하게 부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지원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문서 형식과 비교될 수 있는 장점이다.

또한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서 실용적인 가상 프린터로 사용되기도 한다.

 

 위키백과에서 PDF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PDF를 이해할 수 있는 단편적인 예를 한 가지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검사기관이 B라는 회사의 어떠한 상품에 대하여 검사를 해서 전달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때 A라는 검사기관이 검사 결과지를 엑셀 파일 혹은 한글 파일로 B회사에 전달한다면, B라는 회사는 이 엑셀 파일 혹은 한글 파일을 열어서 간단한 수정만으로 검사 결과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혹은 다른 형태로 악용할 가능성이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일은 있어서는 안 되겠지요. 이러한 일을 1차적으로 방지할 방법이 바로, 쉽게 수정하기 어려운 PDF 파일로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PDF 뷰어(어도비 리더) 설치하기

 

 그렇다면, PDF 파일을 읽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한글(HWP)파일을 읽기 위해서 유료인 한글 파일을 구매할 필요 없이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하면 되는 것처럼, PDF 파일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PDF 뷰어 또는 PDF 리더라고도 불리는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PDF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PDF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PDF 뷰어(어도비 리더)를 다운로드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어도비 리더를 검색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1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1

 

2.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그러나 다짜고짜 '지금 설치'를 누르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Acrobat Reader Chrome Extension 설치', 'McAfee Security Scan Plus 유틸리티 설치', 'MaAfee Safe Connect 설치'의 선택 옵션이 있는데, 이러한 부가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길 원하신다면, 체크를 지우고 '지금 설치'를 클릭해야 합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의 설치 용량은 162MB로, 생각보다 큽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2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2

 

3.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가 진행됩니다. 먼저 초기화가 진행되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3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3

 

4.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PDF 뷰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를 계속해서 설치하려면 다운로드 폴더를 열어서 Adobe Reader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찾아서 더블클릭합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4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4

 

5. Adobe Acrobat Reader DC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5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5

 

6.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아래와 같이 'Adobe Acrobat Reaer DC : 설치 완료'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침'을 클릭하여 PDF 뷰어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이것으로 PDF를 읽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원하는 PDF 파일을 실행하여 파일이 열리는지 확인합니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6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6

 

 

 

 위의 소개한 방법으로 PDF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셨나요? 큰 어려움 없이 해당 PDF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하셨길 바랍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아크로벳 리더, 어도비 뷰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포스팅을 마칩니다.

 

 * PDF파일을 JPG, 엑셀, PDF 파일 합치기, PDF 파일 분리하기 등의 간단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8/11/02 - [직장인/업무스킬] - 간단하게 PDF 합치기, Small pdf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