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by 14층 2019. 2. 18.
반응형

 컴퓨터를 포맷하고 정상적으로 윈도우 설치를 마무리하면 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랜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 USB 드라이버 등을 설치해서 컴퓨터의 각 장치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해줘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이 3DP Chip 프로그램은 내 PC에 설치되어야 할 각각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는지,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지 확인해주고, 만약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다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늘은 이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를 포맷하고 난 직후, 혹은 PC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화면 해상도가 너무 낮게 나올 때, 녹음이 되지 않을 때, PC가 너무 느릴 때 등등 문제가 되는 시스템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문제가 되는 부분과 관련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랜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 등등 이 많은 드라이버를 제 PC에 맞는 것을 찾아서 하나 하나 다운로드 한다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닙니다. 특히나 이런 컴퓨터 부품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더더욱 외계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몇 시간을 써야 하는 일이 됩니다.

 

 그런데 이 3DP Chip 프로그램만 있다면 아주 쉽게 PC에 설치되어 있는 각각의 드라이버 설치 상태 확인과 설치 및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3DP Chip프로그램에서 연결해주는 링크를 통하여 해당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느낌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만 몇 번 클릭해서 '느낌표' 표시가 사라지게 해주면 모든 드라이버 최신 버전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마 아래 3DP Chip을 이용한 드라이버 설명을 보신다면 '아, 이게 그 말이구나, 정말 쉽구나'라고 느끼실 겁니다.

 

  참고로, 3DP Chip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필수이므로, 특히 컴퓨터 포맷의 경우, 이를 대비하여 3DP NET 을 먼저 다운로드하여 USB 메모리 등에 담아둔 뒤, 3DP NET을 이용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인터넷이 연결되면 3DP Chip을 설치해야 합니다. 3DP NET은 오프라인에서 인터넷 연결이 되도록 해 주는 통합 랜 카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3DP NE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2/19 - [IT/소프트웨어] - 3DP NET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인터넷 연결하기

 

 컴퓨터 포맷 방법과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2/13 - [IT/Windows] -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과 윈도우 10 설치

2019/02/12 - [IT/Windows] -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Windows 10 다운로드

 

이제 3DP Chip 다운로드 방법과 3DP Chip을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3DP Chip 다운로드

1. 먼저 검색창에서 3DP Chip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 바로 가기 링크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3DP Chip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2.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공식 웹 사이트'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최신 버전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3.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할지, 저장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3DP Chip은 보통 컴퓨터 포맷 후에 많이 설치하므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다운받아 USB에도 복사 해두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면 컴퓨터 포맷 후 매번 인터넷 연결 후에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미리 다운로드해놓은 파일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4.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자 하는 곳을 선택하여 '저장'을 클릭합니다. 제 외장하드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3DP Chip 과 3DP NET 프로그램의 몇 가지 버전이 이미 저장되어 있습니다.

 

 

5. 저장된 3DP Chip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6. 3DP Chip Lite 설치가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7. 다음과 같이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를 권합니다. 3DP Chip과 관계없이 타 프로그램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잘 읽어보지 않고 '다음'을 클릭하는 경우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게 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길 원하신다면, 설치 동의에 체크를 해제하여 주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8. 다음 과정도 똑같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 설치에도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설치 동의 체크란에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9. 3DP Chip Lite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굳이 위치를 변경할 필요 없다면 다른 것 수정 없이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시작 메뉴 폴더 선택 과정입니다. 이 과정도 딱히 수정할 것이 없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순식간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3DP Chip으로 드라이버 설치하기

1. 설치된 3DP Chip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사운드, TV,,,), 랜 카드, 기타 기기라고 드라이버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름 옆에 물음표와 느낌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 녹색으로 채워진 원에 검은색으로 체크 된 마크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마크가 아닌 드라이버만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의 경우 모두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몇 가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라는 마크가 있는 멀티미디어를 설치해보겠습니다. '+'라고 된 것은 설치해야 할 드라이버 종류가 2개 이상 있다는 뜻입니다. '+'를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나타나는 드라이버 목록 중에서 하나씩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설치는 해당 목록에서 선택하고, '멀티미디어(사운드, TV,,,)'의 옆에 있는 느낌표 부분을 클릭하면 드라이버 설치 링크로 이동합니다.

 

 

3. 아래는 이동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웹 사이트 입니다. '다운로드'라고 된 곳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도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5. 그리고 3DP Chip을 재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그래픽 카드가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었다고 나타납니다. 멀티미디어 드라이버는 여전히 느낌표로 되어 있는데, '2'번 순서에서 하나의 드라이버만 설치를 완료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느낌표로 나타난 드라이버들을 모두 설치하면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랜 카드 드라이버, 기타 기기 (USB) 드라이버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랜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 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여 이 프로그램과 3DP NET 프로그램을 USB에 담아 놓고, 컴퓨터 포맷을 할 때마다 윈도우 설치 후에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그러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장치와 관련된 공식 사이트에서 공식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3DP Chip 를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경우 겉보기로는 모두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 같으나 일부 기능이 작동을 안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저는 아직 큰 불편함이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 점을 염두에 두시고 3DP Chip을 통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되, 만약 장치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당 장치의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공식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랜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2/13 - [IT/Windows] -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과 윈도우 10 설치

2019/02/12 - [IT/Windows] -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Windows 10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