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3DP NET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인터넷 연결하기

by 14층 2019. 2. 19.
반응형

 컴퓨터를 포맷하고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 연결일 것입니다. 저는 컴퓨터 포맷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3DP NE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연결되면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 등을 설치합니다. 오늘은 바로 이 인터넷 연결을 도와주는 3DP NE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까지 설명하겠습니다.

 

 3DP NET은 컴퓨터 포맷 직후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달리 말하면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포맷 직후에 인터넷 연결뿐만 아니라, 평소 PC 사용중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을 때도 드라이버 재설치를 통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때 필요하다는 말은 거꾸로 말하면,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에서 이 프로그램을 온라인 다운로드 받을 수 없으므로, 3DP NET은 USB에 저장해서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로 복사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이 3DP NET 프로그램 자체에 랜 카드 드라이버가 저장되어 있어야 하겠죠? 그래서 프로그램 용량도 100MB를 넘어갑니다. 그래서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로딩을 걸어 놓고 다른 것을 잠시하고 와야 할 정도입니다.

 

 아주 어려운 제약은 아닙니다. 그냥 '이런 부분이 있구나'하고 계속 따라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3DP NE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랜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만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연결되면 3DP Chip을 설치하여 다른 드라이버들도 설치시면 컴퓨터 포맷 후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들은 다 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DP Chip 설치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2/18 - [IT/소프트웨어] -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그리고 컴퓨터 포맷 및 윈도우10 설치 USB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9/02/13 - [IT/Windows] -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과 윈도우 10 설치

2019/02/12 - [IT/Windows] -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Windows 10 다운로드

2019/02/11 - [IT/Windows] - 간단한 USB 포맷 방법과 FAT32 NTFS esFAT 차이점, USB 파일 저장 안되는 이유

 

3DP NE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검색창에 '3DP'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2.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3DP 넷(3DP Net)'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3DP Net 다운로드 링크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63

 

 

3. 그리고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확인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냥 단번에 다운로드로 이어지면 좋을 텐데 계속 똑같은 일을 시킵니다. 그래도 좋은 프로그램 준다니 참습니다.

 

 

6.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해당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하여 인터넷이 안되는 PC에 복사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이동 저장 장치에 저장합니다.

 

 

7.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찾아서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이미 몇 가지 버전의 3DP Net과 3DP Chip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8. 저장된 3DP Net 프로그램을 인터넷이 안 되는 컴퓨터로 가져와 복사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OK'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어렵지 않게 3DP NET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랜 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1. 3DP Net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랜 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화면에서 검은색 상자로 표기한 부분이 노란색 느낌표 표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와 같이 랜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으로 설치가 완료된 경우, 아래와 같이 검은색 상자 표기 부분이 체크 표시로 나타납니다.

 

 그럼 저와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3DP Net 프로그램 화면에서 '-' 표기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로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에 랜 카드 드라이버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목록을 차례대로 모두 설치합니다. 설치 방법은 해당 랜 카드 드라이버를 클릭하고, 검은색 상자 부분 옆의 '10.20.3'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는 위치만 참조하시고, 표기 된 글자는 3DP Net 버전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순식간에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1'으로 돌아가서 랜 카드 드라이버 목록 중에 두 번째에 있는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저의 경우 'Realtek RTL8192E Wireless~'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도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는 IP 주소가 맞지 않아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IP주소를 자동으로 잡도록 설정이 되어 있을 텐데 이를 수동으로 변경하고 직접 배당된 IP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 IP 주소 확인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10/18 - [IT/Windows] - IP 주소 확인

 

 별 문제없이 인터넷 연결에 성공하셨길 바랍니다. 이렇게 3DP NE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연결된 인터넷과 3DP Chip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CPU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 등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관련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9/02/18 - [IT/소프트웨어] -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그럼 오늘의 3PD Net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로 컴퓨터 포맷 후 인터넷 연결하기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2/18 - [IT/소프트웨어] -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로 간단하게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2019/02/13 - [IT/Windows] -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과 윈도우 10 설치

2019/02/12 - [IT/Windows] -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Windows 10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