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업무스킬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

by 14층 2019. 7. 1.
반응형

 사용하던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하거나 카드를 새로 발급, 또는 변경하는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도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되었다는 것 또는 사용하는 카드가 새로 생겼거나 변경되었다는 것을 신고해야 연말정산용 현금영수증에 반영됩니다. 오늘은 이것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및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사용하던 휴대전화번호를 바꾸게 되면 할 일이 참 많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기존에 저장해두었던 휴대폰 번호들 및 사진, 메모, 심지어 설치했던 어플까지 손쉽게 새로운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그래도 지인들에게 휴대폰 번호가 바뀌었다고 알려야 하고, 본인이 가입한 홈페이지 및 보험사 등 본인의 정보를 업데이트해주어야 하는 곳에 연락해서 휴대폰 번호가 바뀌었다는 것을 알려줘야 하는 등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중요한 곳 중 하나가 국세청 홈택스가 되겠습니다. 연말정산으로 13월의 월급을 두둑이 받기 위해서는 소비할 때마다 현금영수증 등록을 잘 해줘야 하는데, 전화번호가 변경된 것을 국세청에 업데이트해주지 않으면 현금영수증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겠죠?

 

 이것과 똑같은 원리로 카드 또한 새로 발급받았거나, 사용하던 카드가 만기 되어 재발급받는 경우 카드 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연말정산으로 현금영수증을 빠짐없이 등록하려면 국세청 홈택스 웹페이지에서 카드 등록 및 변경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 번호 등록 및 변경은 아주 쉬운 일이지만 자주 하는 일이 아니므로 할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데 시간이 소요되지만, 아래 글을 잘 따라오시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및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

 

1. 먼저 국세청홈택스 웹페이지로 이동하고, '홈택스 홈페이지(양도소득세 전자신고 등)'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1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1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국세청홈택스에서 주요 기능들을 큰 버튼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이 외에도 국세청홈택스 웹페이지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다른 버튼을 눌러서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2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2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텐데, '현금영수증' 탭의'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고,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만약 사업자이시다면, '사업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시면 되겠죠? 현금 영수증 전용카드 또한 여기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3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3

 

4. 원하는 서비스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하라고 하는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로그인하면 다시 처음부터 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 클릭한 버튼에서부터 이어서 작업을 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4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4

 

5.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 절차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휴대전화번호 입력 및 수정을 할 수 있고, 사용하고 있는 카드등록 및 수정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은, 카드번호,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하시는 경우 그 다음 날부터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울러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 번호의 중간번호가 마스킹 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은 마우스를 올리면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5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5

 

6.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 번호를 등록 및 수정하였다면, 다음 날 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조회'>'사용내역 조회' 또는 '사용내역 누계조회'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6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6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등록용 전화번호 및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셨나요? 부디 두둑한 13월의 월급을 수령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본 블로그에는 국세청 홈택스 업무 관련하여 연말정산, 퇴직자 연말정산, 대학원생 연말정산, 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등 유용한 글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4/27 - [직장인/업무스킬]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조회/신청/사전예약 신청 따라하기

2019/07/02 - [직장인/업무스킬] - 대학원생 (퇴직자 포함) 연말정산, 국세청 홈택스 세금환급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