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업무스킬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

by 14층 2019. 6. 27.
반응형

 PPT 파일을 저장해놓고, 막상 발표하려고 파일을 열어보니 해당 PC에 글꼴이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PPT가 엉망이 되어 있을 때, 원고에 있는 이미지를 수정하려고 PPT로 이미지를 옮기고 PPT에서 수정한 이미지를 워드 파일에 옮겼는데 글꼴 및 이미지가 깨질 때, 어찌하면 좋을까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지 및 글꼴을 유지하도록 PPT를 저장하고, 원고수정 시 이미지 복사를 멋지게 할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오늘은 제가 선배에게 배운 MS OFFICE(PPT, WORD) 사용 꿀팁 중의 하나를 전수해 드리고자 합니다.

 

 PPT 작업을 다 마친 뒤 발표하려고 PPT 파일을 열었는데 해당 PC에 내가 사용한 글꼴이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글꼴(폰트)가 깨어져 PPT가 엉망이 된 경험 한 번씩 있을 것입니다. 없으면 다행입니다. ㅎㅎ이런 경우 미리 해당 PC에 사용한 글꼴을 저장해 두어야 할까요?

 

 이러한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고도 피피티의 이미지 및 글꼴 깨짐 현상을 막을 방법이 무려 3가지나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PC에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글꼴 및 폰트를 유지할 수 있는 PPT 꿀팁입니다.

 

 바로 PPT 내용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것인데요.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 중에서는 원고수정을 하시는 분께도 도움이 될 정보도 들어 있습니다.

 

 한번은, 제가 원고의 이미지를 수정할 일이 있었는데, 워드 파일에서 이미지를 PPT로 이동시킨 다음 이미지를 수정하여 워드로 옮겼는데 이미지가 깨지더군요. 그렇다고 PPT에서 작업한 이미지를 프린트 스크린하여 붙여넣자니, 이미지가 저품질이 되므로 원고에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이었습니다. 이 때 아래 방법중에서 2번 방법을 통해 고화질의 이미지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1

 

 첫 번째 방법은 POWERPOINT 작업내용을 'POWERPOINT 그림 프레젠테이션'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작업이 완료된 후 '파일'을 클릭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1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1

 

2.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로 접근한 후, '파일 형식'의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2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2

 

3. POWERPOINT는 아래와 같이 저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PowerPoint 그림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만들어 놓은 PPT 내용들이 글자를 포함하여 모두 이미지로 전환됩니다. 그래서, 이후에는 수정 작업이 제한적이니 수정할 내용이 없는 것이 확인된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3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3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2

 

이번에는 원하는 영역만 이미지화 하는 방법입니다. Ctrl+C -> Ctrl+V 만 알고 계셨던 분들은 이런 기능도 있다는 것에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1. 작업이 완료된 부분들, 즉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글과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고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그룹화'의 '그룹'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Ctrl+C '를 눌러서 복사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4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4

 

2. 그리고 이렇게 그룹이 된 이미지를 원하는 곳에 붙여 넣는데, Ctrl+V가 아니라 Ctrl+Alt+V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와 같이 하나의 이미지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5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5

 

* 원고수정(WORD 수정) 꿀팁 

 이 기능은 PPT에서 워드로 이미지를 복사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이동할 때 프린트 스크린(윈도우 캡쳐)도구를 사용하여 옮길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이미지의 화질이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원고 수정 작업같은 경우 화질이 어느 정도 좋아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Ctrl+C -> Ctrl+V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 방법으로 저장된 이미지의 사이즈를 늘이거나 줄였을 때 글자 및 이미지가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붙여 넣어진 것이 아니라 PPT에 있던 객체들이 모두 따로따로 붙여 넣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 Ctrl+C -> Ctrl+Alt+V를 이용하면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이동되어 사이즈를 변경해도 이미지 및 글꼴이 깨지지 않을 뿐 아니라, 고품질의 이미지 파일을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6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6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3

 

PPT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에 마지막 방법입니다.

아래 방법은 피피티(파워포인트) 옵션에서 파일 저장 형식 자체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1. PPT 작업이 완료 된 후, '파일'을 클릭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7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7

 

2. 왼쪽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8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8

 

3. 아래와 같이 PowerPoint 옵션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텝으로 이동하여 아래에 있는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프레젠테이션 저장할 때 마다 글꼴이 포함되어 저장 됩니다.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9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이미지 복사 팁9

 

 이상, 이미지 및 글자가 깨지지 않도록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원고(워드)의 이미지 파일을 고화질로 유지하면서 저장하는 방법도 알아봤습니다. MS OFFICE 사용자가 많으니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의 PPT 및 이미지 글꼴 및 폰트 유지 방법 - 원고수정 작업 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