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수소전기차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구축일정, 운영시간 등 정보 [수소차01]

by 14층 2021. 8. 29.
반응형

양산에서 수소 충전을 하고자 하시나요? 그런데 수소충전소가 있는지, 지어지고 있으면 언제 지어지는지, 수소충전소 위치는 어떻게 되는지, 수소충전소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수소충전소 위치를 직접가보고, 양산시청에서 확인한 내용을 공유드리오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안녕하세요. 14층입니다. 국내, 국외로 테러, 코로나19, 비트코인, 교통사고 등 안 좋은 뉴스를 많이 접하는 요즘입니다. 이웃님들은 무탈하시지요? 

 

오늘은 수소차에 대한 첫글을 끄적여 볼까 합니다. 정확하게는 수소전기차겠죠? 이 수소전기차를 구매하고 타고 다닌 지 1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수소전기차를 타고 다니면서 좋고 재밌는 점도 많았지만, 수리도 많았습니다.

 

수소전기차에 대한 글을 올려봐야겠다는 생각은 해왔는데, 수소전기차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어서 미뤄왔습니다만, 오늘 이 양산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는 꼭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글을 미루지 않고 올려봅니다. 

반응형

양산 수소충전소 구축이 된다는데, 어디에 되는지, 언제 되는지 네이버, 구글에 아무리 검색해봐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관련 뉴스 기사는 나오는데, 작년에 구축 완료된다는 기사, 올해 5월에 가동한다는 기사 등 다양하게 나옵니다. 

 

양산에서 수소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던 2020년에 양산 수소충전소 관련 기관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양산에 수소전기차 충전소가 생기나요?라고 문의하니, 2020년 말에 가동한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수소전기차 구매에 큰 영향을 줬던 답변이었는데, 이렇게 지연될 줄 몰랐네요. ㅎㅎ 뭐, 수소충전소 위치 선정이나, 허가, 사업자 선정 등에 많은 시일이 걸렸으리라 생각해봅니다. 구축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아무튼, 그렇게 목 빠지게 양산의 수소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고 알아보던중,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양산 수소전기차 충전소의 설치 위치와 운영시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위치에 직접 가서 실제로 얼마나 구축되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운영시간, 구축일정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양산시 수소충전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에서 확인된 수소충전소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칭 : 증산 수소충전소

2. 위치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메기로114

3. 운영시간 : 7:00 ~ 23:00 (월~일)

4. 충전비용 : 수소공급업체와 체결한 계약의 단가

* 위 내용은 조례안 내용입니다. 실제 운영은 조정 및 변경 될 수 있으며, 2021. 10월 기준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10.05 - [자동차/수소전기차] - 경남 양산 증산 수소충전소 양산사랑카드, 전화번호, 운영시간, 이용후기 [수소차02]

양산시청, 수소충전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 입법예고
양산시 수소충전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양산 수소충전소는 증산역 인근에 구축됩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해당 위치에 가시면, 수소충전소가 도로가에 있지 않기 때문에,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양산시내버스공영차고지에 들어가시면 수소충전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찾기

해당 위치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양산 버스들이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충전소와 같이 생긴 건물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오른쪽의 건물이 수소충전소입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주변

양산 수소충전소를 정면에서 바라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축 공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인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언제부터 운영하는지, 양산시청에 전화로 문의해보니, 9월 또는 10월에 될 것 같다고 합니다. 구축한다고 고생이 많으셨을 관련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양산에서 수소전기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정면
양산 수소충전소 사진

수소충전소가 많지 않다 보니, 이사할 때 수소충전소의 위치가 고려대상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양산분들 중에서 수소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특히, 수소충전소가 언제 어디에 생기는지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에도 수소전기차에 대한 포스팅은 이어집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1.10.05 - [자동차/수소전기차] - 경남 양산 증산 수소충전소 양산사랑카드, 전화번호, 운영시간, 이용후기 [수소차02]

2020.11.08 - [자동차/전기차] - 전기트럭 디젤트럭 비교(장단점) - 전기화물차 장단점, 구매 비용 및 개인용달넘버(영업용번호판) 비용 비교 [전기차01]

 

전기트럭 디젤트럭 비교(장단점) - 전기화물차 장단점, 구매 비용 및 개인용달넘버(영업용번호판

전기트럭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디젤트럭의 개인용달번호(영업용 번호판) 비용이 2,000만 원이 넘는데 비해, 전기트럭(전기 화물차)의 개인 용달넘버(영업용 번호판)가 무상 발급되고 차량

the14thfloor.tistory.com

2020.11.21 - [자동차/전기차] - 전기트럭 구매 신청 및 절차 - 전기화물차 구매 후기(지자체 연락처, 용달 번호판 발급 시간 등) [전기차02]

 

전기트럭 구매 신청 및 절차 - 전기화물차 구매 후기(지자체 연락처, 용달 번호판 발급 시간 등) [

전기트럭(전기화물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내가 사는 지역의 전기화물차(전기트럭) 구매 지원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지원 조건은 어떻게

the14thfloo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