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수소전기차

경남 양산 증산 수소충전소 양산사랑카드, 전화번호, 운영시간, 이용후기 [수소차02]

by 14층 2021. 10. 5.
반응형

드디어 양산에도 수소충전소가 생겼습니다. 양산 증산에 위치한 수소충전소와 관련하여 양산사랑카드 이용 가능 여부,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을 알아보고 공유합니다. 

양산 수소충전소 이용정보

안녕하세요. 14층입니다. 서늘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이웃님들 좋은 가을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어찌해야 가을을 잘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는 요즘입니다. 이웃님들도 좋은 가을을 보내시길 바라봅니다.

 

오늘은 양산에 개소한 증산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양산에서 지원금을 받아 수소전기차를 구매하고 약 1년 4개월이 지났습니다. 

 

당시, 양산에 수소충전소가 언제생기는지 문의하니, 2020년 말에 가동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소충전소를 구매했는데, 2021년 말이 되어야 드디어 수소충전소가 구축되었습니다.

 

뭐, 1년 늦었지만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처리 하다 보면 계획했던 기간보다 많이 지연되곤 하니까요. ㅎㅎ 담당자도 빨리 구축하려고 최선을 다했겠죠?

 

어찌 됐건, 다행히 양산에 구축되었습니다. 양산에도 어서 수소충전소가 생기길 기다리며, 찾았던 양산시 수소충전소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한 조례안도 찾았었는데, 지난 포스팅에 공유했었습니다.

 

조례안에 수소충전소 주소, 운영시간 등 유용한 정보가 적혀있는데, 시청에 들어가서 찾아야 하는 정보라서 궁금해하셨던 분들도 쉽게 찾지 못하셨을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08.29 - [자동차/수소전기차] -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구축일정, 운영시간 등 정보 [수소차01]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구축일정, 운영시간 등 정보 [수소차01]

양산에서 수소 충전을 하고자 하시나요? 그런데 수소충전소가 있는지, 지어지고 있으면 언제 지어지는지, 수소충전소 위치는 어떻게 되는지, 수소충전소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the14thfloor.tistory.com

오늘은 드디어 구축된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에 방문하여 충전도 해보고, 확인한 이용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수소충전소의 경우 점검이 찾아서 운영시간 내에 방문해도 가끔 점검 때문에 충전을 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점검 여부 확인을 위해 충전소 전화번호를 알아 두면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아울러 결재 수단으로 양산사랑카드는 되는지, 경남사랑상품권(제로페이)은 되는지 궁금하시죠? 지역상품권으로 결재가 가능하면 할인하여 수소를 충전할 수 있을 텐데요. 확인 결과를 공유해봅니다.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이용 정보
  • 1. 명      칭 : 증산 수소충전소
  • 2. 위      치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메기로 114
  • 3. 운영시간 : 8:00 ~ 20:00 (월~일) *21시까지 운영인데, 20시 이후로 많이 바쁘니 웬만하면 20시까지 와달라고 합니다.)
  • 4. 충전비용 : 8,000원 (1kg 당)
  • 5. 전화번호 : 055-387-0409
반응형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양산사랑카드, 제로페이

수소 충전비용은 기본적으로 1kg 당 8,000원입니다. 하지만 지역상품권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경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고, 구입한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수소충전소에서 결재하면 할인받은 금액으로 수소 충전이 가능합니다.

 

창원 팔용동의 경우 경남사랑상품권(제로페이)로 결재가 가능합니다만, 현재 양산 수소충전소에서는 경남사랑상품권(제로페이) 이용불가, 양산사랑카드는 이용불가, 현금 이용불가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 경남사랑상품권(제로페이) 이용 불가능
  • 양산사랑카드 이용 불가능
  • 현금 이용 불가능

지역사랑상품권은 시기마다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제로페이 경남사랑상품권을 특정한 기간에 1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에 코로나19가 더 이상 지역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판단이 되면 할인율을 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할인 구매 가능한 지역상품권도 양산 수소충전소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청 담당자에게 요청해봐야겠습니다.

 

그 외에 그린카드를 이용하여 할인받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전경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가 개소한 2021. 09. 24일, 당일 수소충전소에 가서 수소를 충전해봤습니다. 새 건물이라 깨끗하네요. 날씨가 흐려서 사진은 우중충합니다.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사진1

제 수소충전소를 충전기 옆에 정차하고 시동 끄고, 하차합니다. 기다리니 직원분께서 오셔서 수소 충전 진행해주십니다.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수소 충전기

3.44kg 충전했습니다. 1kg 당 8,000원이라, 총 27,520원 나왔네요. 향후 수소 생산기술이 더 좋아져서 단가가 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어서 싸져라~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 수소 충전기2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가 저희 집 바로 옆이 아니라 아쉽긴 하지만, 또 너무 옆이면 조금 부담스러울 것 같기도 합니다. 이상 양산시 증산 수소충전소의 전화번호, 양산사랑카드 결제 가능 여부, 경남사랑상품권(재로페이) 결재 가능 여부, 기본 이용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1.08.29 - [자동차/수소전기차] -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구축일정, 운영시간 등 정보 [수소차01]

 

경남 양산 수소충전소 위치, 구축일정, 운영시간 등 정보 [수소차01]

양산에서 수소 충전을 하고자 하시나요? 그런데 수소충전소가 있는지, 지어지고 있으면 언제 지어지는지, 수소충전소 위치는 어떻게 되는지, 수소충전소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the14thfloor.tistory.com

2020.11.08 - [자동차/전기차] - 전기트럭 디젤트럭 비교(장단점) - 전기화물차 장단점, 구매 비용 및 개인용달넘버(영업용번호판) 비용 비교 [전기차01]

 

전기트럭 디젤트럭 비교(장단점) - 전기화물차 장단점, 구매 비용 및 개인용달넘버(영업용번호판

전기트럭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디젤트럭의 개인용달번호(영업용 번호판) 비용이 2,000만 원이 넘는데 비해, 전기트럭(전기 화물차)의 개인 용달넘버(영업용 번호판)가 무상 발급되고 차량

the14thfloor.tistory.com

2020.11.21 - [자동차/전기차] - 전기트럭 구매 신청 및 절차 - 전기화물차 구매 후기(지자체 연락처, 용달 번호판 발급 시간 등) [전기차02]

 

전기트럭 구매 신청 및 절차 - 전기화물차 구매 후기(지자체 연락처, 용달 번호판 발급 시간 등) [

전기트럭(전기화물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내가 사는 지역의 전기화물차(전기트럭) 구매 지원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지원 조건은 어떻게

the14thfloo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