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by 14층 2019. 1. 17.
반응형

 최근 아이폰 메모장을 열고 쓰고 있는 도중에 계속해서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계속해서 나타나 메모장 문서 작성이 어려울 정도로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아이클라우드라는 단어만 기재해도 아이클라우드 백업,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 아이클라우드 용량,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등등의 키워드가 나오는 것으로 봐서 많은 이용자가 아이클라우드 용량 때문에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더 나타나게 하지 않기 위하여 iCloud 용량을 정리해야 합니다. iCloud 용량을 정리하기 위하여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용량이 정리되는 데 30일이 걸리는 방법이 있고, iCloud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당장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30일 정도 걸리지만,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019/01/18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하기


1. 먼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중에 설정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어디 있는지 쉽게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2. 설정의 위쪽에 보면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갑니다.



3. 그리고 아래와 같은 위치에서 iCloud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갑니다.



4. 그리고 저장 공간 관리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iCloud 에 자동 저장되는 앱 목록을 볼 수 있고, 해당 버튼을 눌러서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진이 더 이상 아이클라우드로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지정해놨기 때문에 사진 부분이 '끔'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일도 아이클라우드로 자동 업로드되는 경우 용량을 많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어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지정했습니다. 



5. iCloud 저장 공간으로 들어오니 iCloud에 어떤 자료가 얼마나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됩니다. 저 같은 경우 백업 파일이 반이고, 사진 파일이 반입니다. 사진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사진 메뉴로 들어갑니다. 'iCloud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라고 되어있는 곳을 클릭한다면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GB를 사용하는데 한 달에 1,100 원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저는 비용을 들여서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6. 사진 관련 도큐멘트 및 데이터가 무려 3GB 나 된다고 합니다. 비활성화 및 삭제를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다만, 30일이 경과 됩니다. 30일이 지나기 전에 사진을 내려받아서 보관할 시간을 줍니다. 혹은 마음이 바뀐다면 삭제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7.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변합니다. 30일 이내에 iCloud에 저장된 사진과 비디오가 삭제되며 모든 기기에서 iCloud 사진이 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클라우드 사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30일까지 기다리는 것은 너무 가혹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30일 동안 삭제 취소 기간을 주는 것은 이용자를 배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iCloud 용량 수요를 증가시켜서 iCloud 용량을 업그레이드하게 하려는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50GB로 업그레이드하는데 한 달에 1,100원으로 저렴하긴 합니다. 하지만 1년이면 13,200원, 5년이면 66,000원이네요. 차라리 외장 하드를 구매해서 사진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제로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정말로 30일 동안이나 더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하는 알림창을 봐야 할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클라우드 사진을 즉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백업해둬야 마음이 편하니까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019/01/18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