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by 14층 2019. 1. 18.
반응형

 Apple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iCloud라고 부르는 구름 그림이 그려진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Apple의 핵심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iCloud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 기기 간에 연동이 가능하여 하나의 애플 기기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iCloud에 전송되는 것입니다. 하나의 애플 기기에서 촬영된 사진이 다른 애플 기기에 자동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iCloud가 없다면, 사진을 찍은 기기를 PC에 연결하여 파일을 저장하고, 또다시 해당 사진을 복사해서 넣고 싶은 기기를 PC에 연결하여 PC에서 해당 기기로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을 쓰거나, 조금 더 스마트한 방법을 쓴다면, 사진을 찍은 기기에서 온라인에 메일이나 가상드라이브를 활용하여 파일을 저장한 다음에 다른 기기에서 해당 메일이나 가상드라이브로 로그인하여 원하는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ICould 없이 수동으로 파일 이동을 하면 한번 두번이야 어렵지 않게 하지만, 매번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이 일을 해야 한다면 아주 번거롭습니다. 특히나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의 경우 보통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사진을 많이 찍고 파일 이동이 많은 경우 자동으로 연동되어 다운로드해준다면 많은 시간이 절약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iCloud의 5GB는 너무나 적어서 활용도가 낮고(추가적인 비용을 내는 것에 거부감이 있음), PC나 아이폰에서 iCloud를 자동 연동해놓으면 해당 기기가 느려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외장 하드를 통하여 주기적인 백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아이클라우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50GB 정도 된다면 사용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iCloud, 불필요한 저는 안 쓰면 그만이었는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5GB가 다 차고나니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라는 알림창으로 계속해서 저를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이 5GB도 제가 사용하려고 사용한 것이 아니라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던 자동 프로그램 백업과 자동 사진 백업으로 인하여 가득 찬 것이니 억울할 따름입니다. 이 알림창을 제거하기 위하여 낭비한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통하여 이 글을 읽으시는 이웃님의 소중한 시간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먼저 아이클라우드 용량 확보를 위해서는 저장된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데요, 소중한 파일이니 따로 저장해놓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이클라우드 사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아이클라우드를 PC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을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완전 삭제 30일 걸림)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1/17 - [IT]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즉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아이클라우드 설치하기


1.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아이클라우드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내려받기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여 iCloud를 내려받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바로 가기 :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icloud



2.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이클라우드 설치파일이 내려받습니다.



3. 내려받은 아이클라우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권 계약의 내용에 동의합니다체크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dow용 iCloud 및 기타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체크를 해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4.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완료를 클릭합니다.



5. 그리고 아래와 같이 시스템 재시작을 제안합니다. 를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6. 재시작 후 아래와 같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클라우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7. iCloud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8. 애플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9. 사용하고 있는 애플 기기로 확인코드가 전송됩니다. 전송된 확인 코드를 PC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10. 드디어 아이클라우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사진 옮기기


이제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1. 파일 검색창을 열어서 왼쪽 바로 가기 목록에 보면 iCloud 사진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사진 및 비디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만약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옮기고 싶다면 사진 및 비디오 업로드로 접근하면 되겠죠?



2. 내려받고자 하는 사진 및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화면 오른쪽 아래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하고 아이클라우드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을 합니다.



4. 637개의 항목 다운로드 중이라고 합니다. 이 숫자는 점점 줄어듭니다.



5. 그리고 완료되었습니다. 12분 전에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이클라우드 다운받기와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도 가능하겠죠? iCloud 설정을 열어서 다른 기능도 확인해보시면 데이터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을 즉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이클라우드 관련 어려움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17 - [IT]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