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수익

텐핑 네이버 블로그로 '소문내기'

by 14층 2019. 3. 19.
반응형

 집에서 돈 버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블로그 마케팅을 추천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초기자금이 필요하지 않고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거가 블로그 마케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신개념 광고 플랫폼인 텐핑을 소개하고, 이 텐핑을 이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소문내기’함으로 블로그 수익을 얻는 실제적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립니다.

 

 블로거가 블로그 마케팅으로 수익을 만드는 원리는 간단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기업의 상품을 광고하고, 해당 광고 성과에 따라 기업으로부터 블로그 수익을 받는 것입니다. 이 때, 블로거 개개인이 광고하고자 하는 기업과 직접 계약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기업과 블로거를 이어주는 광고 플랫폼들이 생겼는데요, 그 예로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광고, 애드픽, 텐핑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광고 플랫폼 중에서도 신개념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텐핑을 소개하고, 이 텐핑을 활용하여 어떻게 블로그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신개념 모바일 광고 플랫폼 텐핑

 

 텐핑은 광고주가 광고하고자 하는 내용을 '소문내기'를 통해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해 주는 떠오르는 신개념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으로, 광고주의 KPI(재무성과 지표) 달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으뜸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텐핑에서는 선후배 맺기, 소문박스, 소문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여 블로거에게는 블로그 수익을, 광고주에게는 KPI 달성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포인트 랭킹을 통하여 블로거들이 조금 더 열심을 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이 재미있고, 수익 노하우 강의를 통하여 고수들이 하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텐핑에 관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하여 보시는 것이 더욱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텐핑'이란 어떠한 서비스 일까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텐핑 '소문내기'

 

 위에서 소개한 광고 플랫폼인 텐핑을 통하여 블로그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어려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소문박스를 자신의 블로그 특정 위치에 설치하여 방문자가 클릭하고 특정 행동을 취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방법도 있고, 광고하고자 하는 내용을 포스팅하여 해당 페이지에서 방문자가 특정 행동을 취하면 수익이 발생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소문박스를 설치하여 블로그 수익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8/12/02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수익, 텐핑 설치하기

2019/01/03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텐핑 PC 버전 광고 달기

 

 그럼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텐핑의 '소문내기'를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1. 먼저 텐핑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가입을 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가입에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티스토리 수익, 텐핑 설치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텐핑 웹사이트 바로가기 : 텐핑

 

2018/12/02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수익, 텐핑 설치하기

 

2. 로그인하셨다면, '소문내기' 하고 싶은 광고를 검색합니다. '클릭'에는 포스팅에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이며, '재생'을 클릭하면 포스팅에서 링크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합니다. '설치', '참여', '구매'도 예상하셨겠지만,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 구매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타입의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목록 중에서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광고 매체를 선택합니다.

 

 아래는 제가 텐핑에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설치'를 클릭했고, 그중에서 단가가 높은 '허니스크린' 광고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심볼을 클릭했습니다.

 

 

3. 이제 해당 광고를 어떻게 소문낼 것인지 기재합니다.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을 작성하세요' 칸에 직접 작성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없다면 그냥 '저장'을 클릭하여 바로 해당 광고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몇 초만에 포스팅을 완료하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4. '저장'을 클릭하기 전에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어떤 내용으로 글이 작성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아주 간단하게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자가 좋아할 만한 스타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 대비 효율은 아주 뛰어 난 것 같습니다.

 

 

5. 만약 '저장'을 클릭했는데,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알림이 나타난다면, 아래 포스팅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1/07 - [블로그/블로그수익] - 텐핑 오류 해결하기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6. 아래는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에 자동으로 포스팅 된 글 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 신개념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며, 광고주의 KPI 달성에 도움이 되는 텐핑에 대한 소개와, 텐핑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하여 '소문내기'함으로 블로그 수익을 얻는 실제적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소문내기'를 통하여 단 몇 초만에 이미 작성된 광고 글을 내 블로그 혹은 SNS 에 등록함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이렇게 이미 작성된 광고 글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광고방법이 아니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수익성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만약 텐핑으로 소문내기를 사용하실 것이라면, 이미 작성된 광고 글을 그대로 사용하시기보다는, 나만의 스타일로 재작성하여 완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텐핑으로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발견하셨다면, 저도 좀 알려 주시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8/12/02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수익, 텐핑 설치하기

2019/01/03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텐핑 PC 버전 광고 달기

2019/01/07 - [블로그/블로그수익] - 텐핑 오류 해결하기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