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수익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걸리는 시간, PIN 번호 입력 방법

by 14층 2019. 4. 2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통해서 블로그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다면, 이제 계좌에 입금을 받기 위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될 것입니다. 이때 주소인증을 위해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집으로 날아오는데, 오늘은 이 PIN 번호를 신청한 날부터 도착하는 날까지의 소요기간(PIN 번호가 오는데 걸리는 시간)과 PIN 번호를 전산에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걸리는 시간, PIN 번호 입력 방법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걸리는 시간, PIN 번호 입력 방법

 

 

 안녕하세요. 14층입니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유명블로거께서 블로그 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에 관하여 책을 출판했고, 그 책들에는 다양한 종류의 블로그 마케팅과 자신만의 블로그 고수익 노하우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블로그 수익이 더는 미지의 영역,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블로그 마케팅 책 한 권만 가지고 있으면 남들 못지않은 블로그를 만들어 블로그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그런 흐름을 타고 있는 사람 중에 일 인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작게나마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우편으로 받아 전산에 입력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IN 번호 입력하기

 

1. PIN 번호 우편 오는 데 걸리는 시간 : PIN번호 생성을 2월 22일에 했는데 딱 4주 뒤인 3월 22일에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우편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쪽면에는 심플하게 구글 애드센스 심볼이 마킹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1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1

 

 그리고 다른 한쪽 면에는 우편 정보가 찍혀있습니다.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목이 빠지게 기다려온 우편물치고 아주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2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2

 

우편물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과, PIN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정보'를 클릭하고 '주소 인증'을 클릭한 뒤, PIN 번호를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하면 끝이 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3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3

 

 만약 5주 이상 우편물이 오지 않는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자신의 집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는지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사 가기 전 주소로 되어 있어서 주소를 수정하고, PIN 번호를 재신청해야 했습니다. 제집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만 했더라면 한 달은 더 앞당길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집 주소를 수정하고 PIN 번호를 재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9/03/12 - [블로그/블로그수익] - 구글 애드 센스 계정 수취인 주소 확인 및 변경하기

2019/03/13 - [블로그/블로그수익] - 구글 애드 센스 PIN 넘버(핀번호) 재발송 신청하기

 

2. 우편물이 도착하였다면,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로 이동하고, 로그인합니다. 애드센스 웹사이트 이동과 로그인 방법에 대해서는 패스해도 되겠지요?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계정'을 클릭하고, '계정 정보',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1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1

 

3. 그리고 PIN 번호를 입력하는 란에 우편물에 적혀 있는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므로, PIN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IN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2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2

 

4. 만약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계정', '계정 정보' 메뉴로 다시 이동했을 때, '주소 인증'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는 구글 애드센스 웹 사이트를 새로고침하면 사라집니다.

 

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3애드센스 PIN 입력 방법3

 이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에 대해 잘 아셨나요? 이렇게 주소 인증이 완료되어도,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이 100달러 이상 누적되어야 입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신청일로부터 얼마 뒤에 집에 도착하는지, 그리고 PIN 번호를 전산에 어떻게 입력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많이 추천하고(저도 추천하고 있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만만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블로그를 통해 성취하시고자 하는 곳에 가까워지시길 기원하며, 블로그 고수익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도 해주실 것도 기원해보며 오늘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에 걸리는 시간, PIN 번호 입력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3/12 - [블로그/블로그수익] - 구글 애드 센스 계정 수취인 주소 확인 및 변경하기

2019/03/13 - [블로그/블로그수익] - 구글 애드 센스 PIN 넘버(핀번호) 재발송 신청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