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수익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 향상

by 14층 2019. 4. 2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데, 성인광고, 도박 등 특정광고가 나와서 곤란한 경우에 이러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광고 차단으로 블로그 수익을 올릴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계속해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성인광고차단과 블로그 수익향상구글 애드센스 성인광고차단과 블로그 수익향상

 

 안녕하세요. 14층입니다.

 

 티스토리 아이디를 2018년 9월에 만들고 2018년 12월부터 주기적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월부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연결하여 블로그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조금씩 제 주변 사람들도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소개했는데, 성인웹툰광고가 달려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매번 나오는 것은 아닌데 랜덤하게 혹은 웹툰을 자주 보는 기기에서 성인웹툰광고가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학생분들도 올 텐데 이러한 광고가 달린 것은 좋지 않다고 판단되어 성인광고 및 도박광고는 내려야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찾아서 오신 분들도 비슷한 이유이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특정 광고를 내리는 과정에서 알게 되었는데, 특정 광고를 내림으로 블로그 광고 수익,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어 특정 광고 차단하는 방법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공유하게 됩니다.

 

그럼 빠르게 특정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 향상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은 이미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와 친하다고 생각하고 웹사이트는 소개 및 가입 방법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12/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입원 애드센스(반응형) 설치하기

2019/01/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본문 중간 애드센스(AdSense) 광고 삽입하기

 

2.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메뉴 바에서 '차단 관리'를 들어갑니다.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1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1

 

3. 그리고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고 '민감한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애드센스에 등록된 나의 모든 콘텐츠에 들어가는 광고를 관리할 수 있고, 특정 콘텐츠에서만 해당 광고를 조정하고 싶으시다면 '모든 사이트' 아래의 해당하는 콘텐츠를 클릭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하길 원하므로 '모든 사이트'를 클릭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이제 광고 카테고리에 따라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2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2

 

4. 나타나는 광고 카테고리 목록 중에서 차단하길 원하는 광고는 왼쪽의 '허용 또는 차단'을 클릭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테고리 이름만으로 판단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카테고리 이름과 관련성이 없는 광고가 차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광고를 사람이 직접 선별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가 알고리즘에 의하여 이 일을 수행하기 때문에 잘못 선별된 광고가 들어가 있곤 합니다. 그리고 제가 봤을 때는 그런 광고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광고 검토'를 클릭하여 해당 카테고리에 들어 있는 광고들을 보고 허용할지 차단할지를 결정하는 것이 조금 더 정확한 광고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3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3

 

5. 아래는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틸리티'라는 카테고리의 '광고 검토'를 클릭한 모습입니다.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틸리티에 해당하는 광고들이 나타납니다.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4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4

 

6. 이런 방법으로 각 광고가 어떤 광고인지 확인할 수 있고, 각 카테고리의 광고 노출 비율과 수익비중을 확인하여 광고 차단 여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 콘텐츠에 게재된 광고의 카테고리별 노출 비율과 수익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디오 게임이 4% 노출되었는데, 수익 비중이 7.4%에 달합니다. 다시 말하면 100개의 광고 중에 4개가 게임광고였는데, 이 광고가 벌어온 돈이 100원 중에 7원에 달한다는 말이죠.

 

 반면 성인광고로 추정되는 '상당한 피부 노출', '선정성' 카테고리의 광고는 광고 노출 비율이 합쳐서 약 4%에 달하지만, 수익비중은 0.3%에 그칩니다. 100개의 광고 중에서 4개가 성인광고였는데, 블로그 수익 100원 중에서 0.3원을 벌어 왔는데, 광고 효율이 아주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이 낮은 광고를 제거하면 다른 광고들의 노출 비율이 올라갈 것이므로 자연스럽게 블로그 수익, 다시 말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인광고를 제거하면 블로그 수익이 상승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결과는 제 콘텐츠의 주제가 IT, 직장업무,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주로 회사, 학교에서 낮에 검색되고, 남성이 많이 방문한다는 특징을 갖는 점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즉,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어떤 광고가 수익 비중이 높은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카테고리별 광고 노출 비율과 수익 비중을 잘 비교해서 광고를 관리한다면 블로그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5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5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의 성인광고, 도박 등 특정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셨나요? 아울러 블로그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저도 이번에 불편한 광고를 제거하고 블로그 수익 향상의 기회도 얻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블로깅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성인광고 차단과 블로그 수익 향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8/12/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입원 애드센스(반응형) 설치하기

2019/01/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본문 중간 애드센스(AdSense) 광고 삽입하기

2019/03/12 - [블로그/블로그수익] - 구글 애드 센스 계정 수취인 주소 확인 및 변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