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수익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 달러 달성, 블로그 수익 팁

by 14층 2019. 7. 9.
반응형

 블로그 수익을 기대하면서 블로그를 열정적으로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적은 블로그 수익에 열정이 사그라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지극히 평범한 제 블로그도 드디어 수익이라고 할 만한 100달러를 달성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달성하게 된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 달러 달성, 블로그 수익 팁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 달러 달성, 블로그 수익 팁

 

 

반갑습니다. 14층입니다.

 

 블로그 운영에서 발생하는 블로그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좋은 자극이 되기도 하고, 능력이 좋은 블로거 분들에게는 제1 수입원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과욕을 부리면 블로그의 재미를 잃고 떠나게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생긴 블로그 수익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대단한 수익이 아니므로 블로그 경력이 오래되셨거나, 이미 고정적인 수익을 얻고 계신 블로거 분들에게는 그다지 읽을거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도무지 블로그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서 답답하신 분들에게 참고할 만한 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블로그 주제도 일반적인 주제이고, 제 글쓰기 솜씨도 평범하고, 디자인도 특별할 것이 없으므로 매우 일반적인 블로그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이 글을 읽으신다면, '아, 이 정도하면 블로그로 100달러 버는구나' 라는 감을 잡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약간 멀리 있는 소소한 이야기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저는 2년 전 유튜브 계정을 호기롭게 만들어 동영상을 약 10개 정도 업로드했습니다. 무작정 덤벼든 탓인지, 더 이상 컨텐츠를 만들만한 소재도 없었고, 동영상을 하나 만드는 데 쏟는 에너지에 비해서 보는 사람이 매우 적어서 곧 흥미를 잃었습니다.

 

 유튜버 활동을 뜸하게 만들었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내가 즐거울 수 있는 컨텐츠 아이템을 찾지 못했던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서 생산적인 활동을 시도해본 것에 만족합니다.

 

 그로부터 2년 뒤인 2018년 12월, 블로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저는 알게 된 내용, 해야 할 일들을 기록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렇게 습득한 정보를 블로그에 담는다면, 나 또한 정보에 접근하기 쉽고, 다른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블로그를 운영한 것이 약 6개월이 되었습니다. 이 'The 14th floor'라는 블로그에는 특별한 아이템이 있거나, 대단한 전략이 있는 블로그도 아닌, 정말 평범하디 평범한 블로그 중의 하나이기 때문인지, 방문자 수가 글을 쓰는 만큼에 적당히 비례하여 증가해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 지 약 6개월, 작성된 글의 수 약 150개, 총 방문자 수 약 50,000명이 된 시점입니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 달러 달성, 블로그 수익 팁1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 달러 달성, 블로그 수익 팁1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 달성함과 동시에 소름 돋는 부분이 한 가지 있었는데, 친철한 효자손님의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라는 블로그 운영과 관련한 책에서 구글애드센스는 약 1000명 방문에 2달러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서적에 대한 소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2/04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 추천]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유길용지음)

 

 저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약 100달러 달성한 시점에서의 총 방문자 수가 약 50,000명 정도이었는데, 1000명에 2달러라는 것을 적용해보면 거의 정확하게 들어맞았습니다.

 

 친절한효자손님의 정확한 정보에 감탄함과 동시에 '이렇게 계산 범위 내에 있는 내 블로그는 정말 '평균한' 수준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나름 블로그를 잘 만들어 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데, 대단한 재능은 없는가 봅니다. ㅎㅎ

 

 그래도 한 가지 느낀 확실한 한 가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적어도 하는 만큼 생긴다' 라는 것입니다. 글을 쓰는 만큼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만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서 답답하셨던 분들은 이 글을 읽으셨다면 이제 어느 정도 노력과 시간을 기다리면 수익이 발생할지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그럼 화이팅 입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8/09/10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 추천]돈 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도서 리뷰

2018/12/31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입원 애드센스(반응형) 설치하기

2019/02/04 - [블로그/블로그배우기] - [마케팅 책 추천]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유길용지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