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하드웨어

아이폰6 베터리 교체 후기

by 14층 2018. 9. 17.
반응형

아이폰6 베터리 교체 후기



삼성 겔럭시 2를 사용하다가 수명이 다되어

아이폰 6로 넘어 온지 꾀 오랜시간이 지났다.

아이폰6는 구매 당시에만 해도 성능이 너무 좋아서

한 50년 써야겠다 했었는데
3년 3개월 정도 지나니 네비게이션 소리가 안나고
동영상 촬영이 안되고, 느려지고, 

베터리 사용 시간이 많이 줄어 들었다.

애플에서 고의적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성능이 저하되게 제작했다는 설이 돌면서
애플에서 올해까지(2018년) 베터리를 원가인 3만4천원에 교체해주겠다고 했다 ㅎㅎ

이익을 위해서 제품 수명을 조절하는 건 애플 뿐만이 아니겠지만
제품을 이렇게 만들어서 파는 것도 맘에 안들고
소비자의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방식도 맘에 안든다.


그런데 이미 아이폰6를 구매했고, 오래 쓰기로 맘 먹었으니,
베터리 교체하고 한 3년 더 써야겠다ㅎㅎㅎ

그것이 애플에 복수하는 길!

그래서 나와 똑같은 시기에 아이폰 6를 구매했던 와이프도
함께 베터리 교체를 했다.ㅎㅎ

많은 분들도 이런 '복수'에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쓴다.

우선, 공식 아이폰 수리 센터는 ANTZ라고 하는데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iantz.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서비스 센터'를 클릭한다.


그리고 '예약하기'를 클릭하고


그리고 가까운 지점을 클릭하고 '수리예약 이용가능'을 클릭한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문제를 클릭하고



세부적인 사항을 클릭한다.



그리고 원하는 서비스 방법을 선택한다.



그러면 아이폰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이제 로그인을 해야한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사항 확인 후 '계속'을 클릭한다.



그리고 다시 가까운 지점을 클릭하고 원하는 시간을 선택한다.



나는  부산 서면점, 와이프는 부산 부산대점에서 서비스를 받았다.
가기 전에 먼저 전화를 했었는데, 두 곳 다 바쁜지 전화를 안 받았다. ㅜ
그래서 그냥 온라인으로 예약하시기를 권장한다.

서면점의 경우 사람이 많을 때 갔는데, 
오래 걸려서 폰 맡겨 놓고 몇 시간 뒤에 다시 가서 찾아 왔다.
부산대점에서는 사람이 없는 시간에 갔는데,
15분 만에 교체 완료 되었다.

우리는 베터리 교체하고 
아이폰 시스템을 다시 설치 했다.

베터리 교체비용은 앞서 언급 한 것처럼 부가세 포함 34,000원 이다.

아이폰 시스템 다시 설치 하는 방법은 
나중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내 폰 베터리 교체 및 시스템 재설치 전 상태
1. 네비게이션 소리 안들림.
2. 비디오 촬영 안됨.
3. 속도 느림.
4. 베터리 사용 시간 짧음.

내 폰 베터리 교체 및 시스템 재설치 후 상태
1. 네비게이션 소리 나옴
2. 비디오 촬영 됨
3. 속도 빨라짐.
4. 베터리 사용 시간 길어짐.
 
와이프 폰 베터리 교체 및 시스템 재설치 전 상태
1. 속도 느림
2. 터치 불량
3. 베터리 사용 시간 짧음

와이프 폰 베터리 교체 및 시스템 재설치 후 상태
1. 속도 빨라짐.
2. 터치 불량 문제 개선 됨.
3. 베터리 사용 시간 길어짐.


터치가 종종 안되었는데 관련해서 ANTZ에 문의해 보니
하드웨어 문제이거나 소프트웨어 문제 인데,
리셋할 경우 폰 자체에서 리셋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아이튠즈의 리셋 프로그렘을 사용해야 시스템 오류를 잡을 수 있다고 했다.

우리는 아이폰 자체 내의 리셋 기능을 활용했는데, 
우선은 문제가 해결 되어서 지금은 그냥 사용하고,
또 문제가 발생하면 아이튠즈로 리셋하려고 한다. ㅎㅎ

그리고 베터리 교체 후에 
화면 떨림이 생겼는데, 
엔지니어가 설명하기를 전류가 이전 베터리랑 달라서 그럴 수 있는데
교체한 베터리로 완충하고 하루, 이틀 지나면 없어진다고 했다.
그런데 우리는 따로 충전 안해도 없어졌다 ㅎㅎ

그리고 이건 
아이폰 베터리 수명을 오래 쓰기 위한 팁인데,
우리 폰 베터리 교체하러 가니
폰 사용 기간은 3년 3개월인데,
베터리 상태는 2년 사용한 폰의 베터리 상태라고 했다.

칭찬 받았다. 오예 ㅎㅎ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고 , 보조베터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우리 모두, 베터리 교체하고, 베터리 사용 잘해서
제품 사용 주기를 2~3년으로 설계한  메이커들의 코를 납작하게 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