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하드웨어

씨게이트 HDD 외장 하드 추천 - SEAGATE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by 14층 2019. 2. 21.
반응형

 저렴하고 품질 좋은 HDD 외장 하드를 찾으신다면 제가 1년 반 동안 유용하게 잘 사용해온 씨게이트(SEAGATE)의 HDD 제품을 추천합니다. 씨게이트(SEAGATE)는 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생산량을 자랑하는데, 시장에서 그만한 점유율을 가진데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씨게이트(SEAGATE) 의 HDD 외장하드인 Baupup Plus S Portable Drive 를 소개합니다.

 

 휴대폰 및 사진 촬영 기기의 성능이 올라감에 따라 사진 및 동영상의 차지하는 용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사랑스러운 자녀가 생기면서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게 되어 저의 PC에 많은 부분을 사진과 동영상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용량도 문제이지만, 이 소중한 데이터들이 PC의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인해 증발해 버린다면 재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에 하나 밖에없는 사진을 고작 PC의 고장 때문에 두 번 다시 볼 수 없다는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괴롭습니다. 이러한 두려움과 함께 외장하드 구매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본래 기기에 돈을 잘 안 쓰는 편인데, 외장 하드를 검색하다 보니 가성비가 아주 좋은 외장 하드가 있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하나 구매해도 괜찮겠다'. 바로 씨게이트(SEAGATE) 의 HDD 외장 하드 제품인 Backup Plus S Portable Drive입니다.

 

 사실, 당시에만 해도 저에게 씨게이트(SEAGATE)라는 브랜드명이 매우 낯설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아, 중소기업에서 져럼 하게 내놓은 제품이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씨게이트는 세계에서 하드디스크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기업이었습니다. 어이쿠, 몰라뵀습니다. 그만큼 품질과 A/S 시스템이 잘 되어 있으리라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추천하는 HDD 외장 하드인 씨게이트(SEAGATE)의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제품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씨게이트(SEAGATE)의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HDD 외장 하드)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1TB도 충분하고, 7만 원 중반 가격이라 합리적으로 판단되어 구매했는데, 1년 반이 지난 지금 가격이 더 저렴해졌습니다. 그래도 저는 지금까지 고장 없이 잘 사용했기 때문에 배 아프진 않습니다. 다만, 벌써 1TB를 다 써가기 때문에, 그때 2TB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던 것이 아쉽습니다.

 

 아래는 씨게이트의 Backup Plus S Portable Drive의 1TB, 2TB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검색해본 것 중에 가장 저렴했습니다. 아울러 하드 케이스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곳에서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본사 제공 A/S 및 품질 보증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1TB(STDR1000307) : 구매 링크

 

2TB(STDR2000301) : 구매 링크

 

 제가 구매한 씨게이트(SEAGATE)의 HDD 외장 하드인 Backup Plus S Portable Drive는 아래와 같은 박스에 배송되었습니다. '1TB'라고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1TB와 2TB 모두 박스 디자인은 같은데 스티커로만 구분하는 것 같습니다. 실수로 2TB 제품이 들어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그러한 기대도 잠시 해봅니다.

 

 

 포장 박스 옆면에는 윈도우7 이상, Mac OSX10.9 이상, ISO8 이상, Android 3.0 이상과 호환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Easy back up'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용해보니 데이터 백업이 확실히 쉽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PC를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어떤 것은 이미 외장 하드에 들어 있고, 어떤 것은 추가 해야 하는지 일일이 구분해서 복사해 줄 필요 없이, 씨게이트의 프로그램에 의해서 자동으로 추가해야 할 파일만 구분해서 백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의 아랫면에는 제품 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Backup Plus Slim Portable

STDR1000302 (1TB)

Regulatory Model : SRD00F1

HDD

 

 

 HDD 외장 하드 박스 윗면에는 재활용 가능 표시도 있고, 3년 보증문구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1년 반 남았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한국말도 있습니다.

 

 

설명서에 있는 한국말을 막상 찾아보니 몇 글자 안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문구들이 있습니다. USB 2.0과도 호환이 되며, '보다 안전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서 제품과의 연결을 끊을 때에는 항상 하드웨어 안전 제거 절차를 준수하십시오.'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 서비스를 받을 방법에 대하여 나와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는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1/04 - [IT/오류해결] - USB, 외장하드 안전 제거, '프로그램이 '볼륨' 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장치를 중지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2018/11/14 - [IT/오류해결] - USB, 외장하드 안전 제거,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해결

 

 

드디어 씨게이트의 HDD 외장 하드를 만나봅니다. 먼저 하드 케이스 입니다. 아주 딱딱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어지간한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참고사항을 알려드리면, 외장하드에 물리적 데미지를 입은 경우 컴퓨터에 연결을 시도하지 마시고, 곧바로 가까운 복구 서비스 업체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물리적 데미지를 입은 상태에서 아무 조치 없이 컴퓨터에 연결하는 순간 소중한 데이터와 영원히 이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퍼에 있는 씨게이트 마크가 왠지 귀엽습니다.

 

 

지퍼를 열어봅니다. 왼쪽에는 USB 연결 포트가 있고, 오른쪽에는 HDD 외장 하드가 있습니다. 쉽게 빠지지 않도록 밴드가 잡고 있습니다. 저는 왼쪽의 USB 주머니에 다른 USB도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활용도가 좋습니다.

 

 

USB 연결 포트에는 USB 3.0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외장하드 뒷면도 살펴보겠습니다. 씨게이트 정품 인증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스티커가 붙어 있어야 A/S가 가능하니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직 비닐을 다 안 뜯었습니다.

 

 

 외장 하드 앞면입니다. 디자인이 아주 심플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PC와 연결되면 외쪽 위에 있는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멋있게 해주는 기능도 있지만, PC와 안전하게 연결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할 때도 유용합니다.

 

 

아래는 앞서 말씀드린 씨게이트의 백업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백업, 복원, 미러 기능이 있습니다.

 

 

 

씨게이트(SEAGATE)의 HDD 외장 하드인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제품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A/S 서비스 좋고, 품질 보증되며, 백업이 편리하기 때문에 괜찮은 HDD 외장 하드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의 씨게이트 HDD 외장하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04 - [IT/오류해결] - USB, 외장하드 안전 제거, '프로그램이 '볼륨' 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장치를 중지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2018/11/14 - [IT/오류해결] - USB, 외장하드 안전 제거,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해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