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아이튠스 설치

by 14층 2019. 1. 20.
반응형

 Apple(애플) 기기를 사용자라면 아이튠즈(iTunes) 프로그램은 필수입니다. 아이튠즈(iTunes)란 무엇일까요?


 아이튠즈 프로그램은 Apple(애플)의 미디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래전 MP3플레이어가 한창 잘나갈 때, 아이튠즈와 아이팟(iPod)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애플에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었죠? 이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 및 동영상, 음악 데이터 관리를 할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폰 백업, 아이폰 업데이트도 가능하고 다른 애플 기기와 동기화하여 각종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외의 기종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이용하기 시작하는 많은 사람이 아이튠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PC로, 혹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 것이 단순하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삼성의 갤럭시를 사용할 때만 해도 파일을 이동하고 싶을 때마다 그냥 복사하기와 붙여넣기만으로도 손쉽게 파일을 이동하였는데,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호환되는 파일형식만을 고집하는 시스템 때문에 아이튠즈를 통하여 몇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많은 번거로움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아이튠즈 사용에 '공부'가 필요합니다. 심지어 저처럼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 사람들은 몇 달에 한 번씩 아이튠즈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사용할 때마다 그 사용 방법을 까먹고 마는 참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럴때 마다 또 많은 시간 낭비를 하곤 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이용하기 시작한 날에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아이튠즈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복잡한 아이튠즈 시스템에 화가 났던 기억이 있네요. 


 아이폰을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기종의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보다 오류가 적고, 안정적입니다. 그래서 사용했던 스마트폰 기기 중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단점이 있기는 하죠. 


 그래서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저를 포함한 많은 분을 위하여 몇 가지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먼저 아이튠스 다운로드 및 아이튠스 설치하기 입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아이튠즈 설치하기 


1. 검색창에 아이튠즈를 검색하셔서 애플 아이튠즈 웹사이트로 이동하셔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하셔도 됩니다.


애플 아이튠즈 웹사이트 : https://www.apple.com/kr/itunes/



2. 오른쪽 위에 보시면 '다운로드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3. 그리고 아래에 'Get it from Microsof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리고 오른쪽 아래의 파란색 '무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점을 보니 5점 만점에 2점입니다. 설명에 'iTunes 는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며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 말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애플리케이션 관리 창이 나타납니다. 또 다시 '무료'를 클릭합니다.



6. Micosoft에 로그인 합니다.



7. '무료' 버튼이 '설치' 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설치'를 클릭합니다. 저는 몇 달에 한번씩 설치하고 지우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이 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나타납니다.




8.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튠스 설치가 시작 됩니다. 아래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를 클릭합니다.


9.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iTunes(아이튠스)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아이폰을 연결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테스트해보시면서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아이튠즈 설치는 이렇게 간단하게 완료 되었습니다. 이왕 애플로 넘어오셨다면, 어서 아이튠즈에 적응하셔서 아이폰에 음악 넣기는 누워서 떡먹기처럼 간단하게 해내실 수 있는 날이 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아이폰 백업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와 아이튠즈 설치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19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백업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즉시 해결하기

2019/01/18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2019/01/17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