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아이폰 데이터 복구를 위한 아이폰 영혼까지 백업하기,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찾기

by 14층 2019. 1. 21.
반응형

 아이폰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을 백업해 둬야 합니다. 앞 시간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아이클라우드 내의 사진과 백업 데이터를 즉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2019/01/19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백업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즉시 해결하기

2019/01/18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2019/01/17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그런데 백업 데이터를 삭제하기 전에, 만약에 생길지도 모르는 휴대폰 분실 및 고장 등의 사고 발생 시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백업 데이터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백업 데이터를 저장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 아이폰 데이터 복구를 위한 아이폰 백업하는 방법과, 아이폰 백업 파일 자동 저장 위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폰 백업 중에서도 '영혼까지 백업하기'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영혼까지 백업한다는 것은 기존에 사용하던 연락처는 물론이고 공인인증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휴대폰 설정, 계정 암호, 건강 데이터 등등 기존에 사용하던 폰의 모든 것을 백업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영혼까지 백업하는 방법과 백업한 데이터가 자동 저장되는 위치를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 영혼까지 백업하기


1. 아이폰을 백업하기 위해서는 애플의 기기 관리 프로그램인 iTunes(아이튠즈)를 설치해야 합니다. iTunes(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1/20 - [IT/스마트폰] -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아이튠스 설치


 아이튠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튠스 첫 화면에서 '사용자의 보관함에서 아티스트 이미지, 앨범 표지 및 기타 관련 정보를 보기 위해 사용자의 보관함에 대한 세부사항을 Apple과 공유하는 데 동의하겠습니까?'에 동의하는지 물어봅니다. '아, 이런 동의 세부 사항 읽어보지 않고 동의 눌러도 되나?'라는 고민이 들지만, 읽지 않고 동의를 눌렀습니다. 원하신다면 '추가 정보'를 클릭하여 읽어보시고 동의를 누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컴퓨터가 아이폰에 있는 정보에 연결하는 것을 허용하겠습니까?라고 물어봅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동기화가 되지 않으니 계속을 클릭합니다.



2. 이제 왼쪽 위에 있는 스마트 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중요한 버튼치고 너무 작습니다.


저는 아이튠즈를 처음 사용할 때에 아이폰과 PC를 연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알아내려고 이것저것 다 눌러 봤었는데, 저것만 버튼처럼 생기지 않아서 눌러보질 않아 한참을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이 중요한 버튼을 왜 이렇게 작고 잘 안 보이게 만들었을까요? 



3.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된 나의 애플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설정에는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팟캐스트 등이 있습니다. 한 번씩 클릭하셔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혼까지 백업하는 방법은 '요약'에 있습니다. '요약'을 클릭하면 업데이트 버튼도 있고 iPhone 초기화 버튼도 있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와 아이폰 초기화는 여기에 와서하면 됩니다.


 자, 다시 아이폰 백업으로 돌아가서, 아래에 보시면 백업에 관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컴퓨터'로 설정하시면 백업 된 데이터가 해당 PC에 저장이 되고,  'iCloud'를 클릭하면 아이클라우드에 저장이 됩니다. 오늘은 PC에 백업데이터를 저장하고 백업 파일 위치를 찾는 내용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고 있으므로, '이 컴퓨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iPhone 백업 암호화'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영혼까지 백업'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지금 백업'을 클릭합니다. 



이제 조금 기다리시면 백업이 완료 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위치 찾기


아이튠즈 프로그램에서 아이폰 백업 파일 자동 저장 위치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버튼을 모두 클릭해보았지만 확인이 안됩니다. 왜 이렇게 숨기려고 할까요? 그래도 다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아이폰 백업 파일 위치를 찾아 보겠습니다.  두 가지 경로를 소개 드립니다. 첫 소개시켜 드리는 경로에 아이폰 백업 파일이 없다면 두 번째 소개 드리는 경로를 보시기 바랍니다.


1. 내 PC >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Apple > MobileSync



2. 먼저 아래 경로로 들어 갑니다.

내 PC >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그리고 위에 있는 툴바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나타나는 작업창에서 '숨긴 항목'을 클릭합니다. '숨긴 항목'을 클릭하면 숨어 있는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AppData' 가 나타납니다. AppData > Roaming > App le Computer > MobileSync > Backup 으로 이동하면 아이폰 백업파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데이터 복구를 위한 사전 작업인 아이폰 백업과 아이폰 백업 파일 자동 저장 위치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20 - [IT/스마트폰] -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아이튠스 설치

2019/01/19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백업 삭제 - iCloud 저장 공간이 가득 찼습니다. 즉시 해결하기

2019/01/18 - [IT/스마트폰] -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