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수익

쿠팡파트너스 수익만들기 - 다이나믹배너 설치하기

by 14층 2019. 3. 4.
반응형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제2의 수입원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 중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쿠팡파트너스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위해서 html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 부분도 html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도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의 다이나믹배너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전에, 블로그 마케팅이 무엇인지 그리고 쿠팡파트너스가 광고인지, 쿠팡파트너스 실제 수익은 얼마나 나는지, 쿠팡파트너스 광고 종류와 각 광고의 특징은 어떤지 등을 아는 것이 장기적인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관한 내용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였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19/02/25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실제 수익 공개, 추천인 등록으로 커미션 더 받기 - 블로그로 돈 벌기

2019/02/26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수익 만들기 - 가입에서 링크 만들기 따라하기

2019/02/27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수익 만들기 - 링크/배너/다이나믹배너/검색위젯 설치

 

그럼 이제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블로그에 설치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

 

 쿠팡파트너스의 다이나믹배너는 2019년 2월에 런칭된 현재 기준으로 아주 핫한 블로그 광고 방법입니다.

 

 다이나믹배너는 한 번만 설치하고 나면, 배너 속 상품이 일정 주기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특히 기존의 멈춰있는 이미지만 나타나는 배너와 달리 선택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움직이는 이미지로 나타나기 때문에 좀 더 광고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쿠팡파트너스에 다이나믹 배너 기능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다이나믹 배너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럼 쿠팡 다이나믹 배너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다이나믹 배너 블로그에 설치하기

 

1. 먼저 쿠팡파트너스 웹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다이나믹 배너 코드를 복사해옵니다. 아래의 쿠팡파트너스 웹 사이트 바로 가기 링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로그인하고 '상품 링크' 를 클릭, 그리고 '다이나믹 배너'를 클릭하며 '배너 생성'을 클릭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바로가기 링크 : https://partners.coupang.com/#

 

 

2. 배너 명을 본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합니다. 그리고 배너 타입과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크기를 조절합니다. 크기는 자신이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에 맞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설치하겠습니다. 그래서 600X160픽셀로 하였습니다. 설정이 다 되었으면 '배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다이나믹 배너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것을 복사하여 메모장에 붙여넣어 둡니다.

 

 

4.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 창으로 이동합니다. 사이드바 메뉴에서 'HTML 배너 출력'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이 'HTML 배너 출력'이 없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2019/01/15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설치하기

 

5. 아래와 같이 화면의 오른쪽에 'HTML 배너 출력' 플러그인이 이동됩니다. 사이드바 내에서 위아래로 이동을 원할 경우 아래 왼쪽 빨간색 박스 버튼을 누른 채로 이동하면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적당한 위치로 이동하고 '편집'을 클릭합니다.

 

 

6. 이제 다이나믹 배너 코드를 붙여넣으면 되는데, 아까 복사한 코드를 그대로 넣을 경우 광고가 중앙 정렬되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치게 됩니다. 중앙정렬을 원할 경우 <div align="center">광고코드</div>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아래 파일을 받아서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된 부분을 지우고 쿠팡파트너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중앙 정렬이 아니라 오른쪽 정렬을 원하면 "center"를 "right"로 , 왼쪽 정렬을 원하면 "left"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다이나믹배너HTML.txt

 

 

 

7. 그리고 '미리보기'를 통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꼭 확인하시고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공식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모든 스킨 및 블로그에 적용된다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8. 그리고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 다이나믹배너를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티스토리에 다이나믹 배너를 설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부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설치하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 처럼 매일매일 쿠팡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이렇다 할 쿠팡파트너스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역시 블로그 마케팅도 공부와 인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울러 쿠팡파트너스 커미션을 1% 더 받을 수 있는 추천인 등록 기능이 있는데, 이 글이 도움되었거나, 추천인으로 등록하실 분이 없으시다면 저를 추천인으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인 아이디 : AF3411028

 

그럼 오늘의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2/25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실제 수익 공개, 추천인 등록으로 커미션 더 받기 - 블로그로 돈 벌기

2019/02/26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수익 만들기 - 가입에서 링크 만들기 따라하기

2019/02/27 - [블로그/블로그수익] - 쿠팡파트너스 수익 만들기 - 링크/배너/다이나믹배너/검색위젯 설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