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윈도우10 언어변경 설정 방법

by 14층 2019. 2. 20.
반응형

 해외에서 영어로 설정된 컴퓨터를 한국어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 한국에서 한국어로 된 컴퓨터를 외국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10(Windows10) 언어 설정을 변경해야 할 때, 그냥 언어 공부할 겸 윈도우10(Windows10) 언어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 등등 윈도우10 언어 설정 변경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한국에서 기존에 한국어로 된 컴퓨터를 외국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준비해주는 일로 윈도우10 언어 설정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언어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분들, 윈도우10 언어 추가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도 참고하시라고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윈도우10이 나오고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윈도우10 사용에는 여전히 익숙하지 않습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설정 변경을 하려고 기능을 찾기 시작하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곤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필요한 기능을 이용할 때마다 검색엔진에서 'xxxx 하는 법' 등을 조회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하나입니다. 다음 윈도우 버전이 나올 때 쯤이면 조금 능숙해질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러한 윈도우10 기능 중에서 언어 설정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환경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한국어로 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싶다거나, 한국어로 되어 있는데 영어로 된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다거나 할 때 이 방법으로 윈도우10 언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에서는 한국어로 된 설정에서 영어 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다른 언어도 되어 있다고 하여도 버튼의 위치는 같으니 참고하셔서 여러 가지 언어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언어 설정 변경 방법

 

1. '시작'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Windows 설정 창이 나타나면, '시간 및 언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설정 말고도, 업데이트 및 보안, 개인 설정, 개인 정보 등 유용한 기능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3. 화면 왼쪽에서 '언어'를 클릭하고 'Windows 표시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언어를 검색합니다.

 

 

4. '언어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언어가 아주 많이 있어서 원하는 언어를 찾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영어의 경우 'english'를 기재하여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그리고 언어 기능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언어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음성'과 '필기' 기능 지원이 필요 없다면 체크를 해제하셔도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6. 아래는 설치가 진행 중인 화면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7.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Windows 표시 언어''English'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에는 모두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아직 언어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다음에 로그인하면 이 언어가 표시됩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재부팅을 해줍니다.

 

 

8. 재부팅을 하고 'Windows 설정' 창을 연 화면입니다. 이제 윈도우10 사용 언어가 영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0 언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하는 예시로 보여드렸지만, 윈도우10 버전이 영어로 되어 있든, 다른 언어로 되어 있든 클릭하는 위치는 비슷하니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른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변경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윈도우 10 언어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과 조금 거리가 있는 이야기지만, 몇십 년 후에는 이렇게 윈도우 사용에서 언어 변경 및 추가를 위해 해당 언어로 된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 형태가 아니라, 윈도우 내에 번역 기능이 항상 활성화되어 있어서 설정 환경도 그냥 번역 프로그램이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되지는 않을까요? 그렇게 되면 오히려 용량을 더 많이 차지하거나 속도가 더 느려질 수도 있겠습니다. 아니면 컴퓨터가 사용자를 스마트하게 인식해서 컴퓨터 언어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이 더 가능성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몇십 년 뒤의 윈도우를 상상해보며 이번 윈도우10 언어 변경 설정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19/01/13 - [IT/하드웨어] - 노트북 쿨러/노트북 스탠드 가성비 굿 - CPU 온도 15도 하강, actto의 NBS-17 사용 후기

2019/01/02 - [IT/Windows] - PC 최적화/ 기본 앱(게임 포함) 삭제

2018/11/14 - [IT/오류해결] - USB, 외장하드 안전 제거,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해결

 

반응형

댓글